부정교합에 의한 턱관절장애, 치아교정을 하는 것이 좋아

뉴스 제공
매직키스치과
2014-06-10 09:20
서울--(뉴스와이어)--부정교합이 심하면, 턱에서 소리가 날수도 있다. 하지만 만약에 통증이 계속해서 발생된다면 턱관절 질환을 의심해볼수도 있다. 물론 정확한 검진을 해야만 원인을 알수 있다.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대표원장(치의학박사)은 “턱관절 질환의 원인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는데 스트레스나 이갈이 등이 주원인이고, 비대칭이나 반대교합 등의 부정교합도 중요한 원인”이라 한다.

정상적으로 윗니는 아랫니를 2mm 정도 전방에서 가지런히 덮고 있어야 하는데 앞니가 거꾸로 물리거나(반대교합) 이가 맞물리는 경우(절단교합) 또는 턱의 비대칭이 있는 경우, 심미적으로도 보기 좋지 않을 뿐 아니라 치아나 턱관절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교정 치료를 받아야 한다. 정확한 분석을 통해 비대칭의 원인이 치아인지 골격적 비대칭인지를 아는 것이 중요하고 비대치의 정도에 따라 교정 치료만으로도 개선되는 경우도 있고 심한 경우 악교정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비대칭을 교정하고 앞니 관계를 정상적으로 해주는 것은 심미적 개선뿐만 아니라, 치아 건강상은 물론, 턱관절 건강상 큰 치료 효과가 있고 점점 비대칭이 심해질 수 있고 되도록 빨리 교정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다. 물론, 경우에 따라선 바로 치아교정을 시작하는 게 아니라, 턱관절을 치아교정을 하기 위한 안정된 상태로 하는 치료가 선행되는 경우도 있다. 턱관절안정장치를 이용해 턱을 좋은 상태로 만들거나, 치아교정 중 턱관절 통증 해소를 위한 치과치료 목적의 사각턱보톡스 시술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다.

턱관절장애나 통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라고 하면, 처음엔 보톡스를 맞으면서 치아교정을 진행하게 되고, 치아교정이 마무리될 때쯤엔 부정교합이 해소되면서 턱관절이 좋은 상태로 만드는 것이 좋다. 정확한 치료 방법이나 기간은 개개인마다 달라질 수 있으므로 치과의사가 직접 상태를 보아야 알 수 있으므로 직접 병원에서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이러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은 교정 치료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단계이다.

렛미인 자문치과의사로도 유명한 매직키스치과의 정유미 원장은 “교정 치료를 통해 치아가 가지런해질 뿐만 아니라, 건강한 턱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조화로운 얼굴 모양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로 치아 교정은 치아 건강 개선뿐만 아니라 외모 개선까지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한편, 매직키스치과(압구정점: 02)3452-8275, 건대점: 02)2038-8275)에서는 치아교정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턱관절 특수촬영을 5만원 및 치과치료목적인 경우 사각턱 보톡스를 12만원에 진행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웹사이트: http://mkissdent.com

연락처

매직키스 치과
홍보이사 Edward Kim
010-6531-511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매직키스치과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