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사물인터넷(IoT) 기술 동향 및 시장 전망 세미나’, 19일 서울무역전시장 컨벤션홀에서 개최

- “사물인터넷(IoT)은 미래사회의 새로운 기회인가?”

뉴스 제공
순커뮤니케이션
2014-06-09 08:16
서울--(뉴스와이어)--순커뮤니케이션은 6월 19일(목) 지하철3호선 학여울역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장(SETEC) 컨벤션홀에서 “차세대 사물인터넷(IoT)기술 동향 및 시장 전망 세미나”라는 제목으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방형IoT플랫폼을 이용한 서비스 개발(한국전자부품연구원 이상신 책임연구원) ▲사물인터넷(IoT)은 미래사회의 새로운 기회인가?(프로스트앤설리번 조민 책임연구원)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저전력 WPAN통신기술(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운철 박사) ▲IoT산업발전 전망과 한국IT업체들의 대응전략(HMC투자증권 노근창 이사) ▲IoT시대 이동통신사의 동향과 과제(SK텔레콤 김규백 매니저) ▲MEMS기반의 센서소개 및 사물인터넷시장에서의 센서의 역할(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배형준 차장)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현재 우리의 생활 깊숙이 스마트기기가 침투해 우리들은 그 기기를 통하여 좀 더 편한 생활을 제공받고 있으며 공상과학 영화에나 나올법한 이야기들이 결코 먼 미래의 이야기가 아닌 것이 되고 있다. 이제는 제품만을 팔아 수익을 만들어내는 시대가 아니고 제품을 사용하고, 사용한 정보들을 생성,수집, 공유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물인터넷 기술이 블루요션으로 떠오르고 있고 현재 사물인터넷기술은 가정보안관리, 원격의료 등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응용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본 세미나에서는 미래를 이끌어갈 산업으로 평가받는 사물인터넷(IoT) 산업의 기술 현황 및 국내외 현 시장의 시장성과 앞으로의 대응전략 등을 제시해 주는 자리가 될 것 이다.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소개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sooncom.co.kr), 전화(070-8154-4466)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순커뮤니케이션 소개
순커뮤니케이션 국내/외 IT 차세대 기술 및 응용기술의 핵심 이슈와 동향을 분석하고 국내/외 산업 및 시장 정보등을 수집하여 보다 나은 행사를 기획하여, IT업계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플렉시블 디스플레이/PCB/반도체/모바일/LED/나노기술 등 다양한 차세대 IT 기술을 주제로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기획, 대행 하는 역할을 하며 세미나 자료집도 출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oncom.co.kr

연락처

순커뮤니케이션
배인순 실장
010-8978-08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