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 강연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가 오는 13일,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에서 주최하는 ‘국민과 함께하는 외교 이슈 공개 강연회(IFANS Talks)’에서 강연을 할 예정이다.

TED형식으로 진행되는 IFANS Talks에서, 박지혜는 ‘눈물이 빛이 되어’라는 주제로 강연 중 연주를 통해 음악으로도 소통할 수 있는 소프트외교로의 접근방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울러, 동 강연을 통해 세월호 침몰 사고로 상처받은 국민들의 슬픔을 위로하고 상처를 보듬는다.

2013년 5월 시작으로 네 번째를 맞는 IFANS Tallks는 국제이슈, 공공외교 등에 관심 있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들을 대상으로 하는 열린 외교 강연회로서 고등학생, 대학생 등 평균 관객 약 3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6.13(금) 국립외교원에서 진행되며, 박지혜 바이올리니스트 이외에도 김숙 전 UN 대사, 이근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조정현 국립외교원 교수 등이 강연자로 참석한다.

금번 공개 강연회(IFANS Talks)의 강연 내용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www.knda.go.kr) 및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kndalive)을 통해 게재되며, 국립외교원 공식 페이스북 및 트위터의 링크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외교부 소개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주미공사,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외교 전문가인 윤병세 장관이 2013년부터 외교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국립외교원
외교안보연구소
강호증 연구행정과장
02-3497-77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