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V에듀닷컴, 고등학생과 대학생 대상 해외 봉사활동 진행

- 해외봉사와 함께 청소년 문화 교류 및 학습 효과까지!

뉴스 제공
NIV에듀닷컴
2014-06-09 19:00
서울--(뉴스와이어)--NIV에듀닷컴은 7월부터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해외 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NIV에듀닷컴은 New International Volunteering의 약자로 해외의 빈곤층을 방문해 현지 초등학교에서 일일교사가 되는 교육봉사활동이 주가 되는 교육센터이다. NIV해외봉사단은 기존의 해외봉사가 단순히 빵만을 주고 오는 활동으로 그치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시작되다. NIV에듀닷컴은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하계와 동계에 NIV해외봉사단을 파견해오고 있으며, 이번 하계 NIV해외봉사단은 필리핀, 캄보디아, 인도, 네팔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NIV해외봉사단 참가자들은 필리핀 소수민족 초등학교에서 일일교사로 활동한다. 한글 수업, 한국 문화, 보건위생 교육 등의 정규수업과 미술, 음악, 체육 등의 예체능 수업을 진행하며 현지 초등생에게 새로운 지식을 알리고 팀워크 협동 능력, 창의적인 수업 개발 능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색종이접기 등의 키즈프로그램을 직접 진행, 현지 아이들과 함께 체험 활동을 하며 서로에 대해 이해하며 사회성을 길러준다.

이러한 교육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영어 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느끼고 영어 회화에 대한 학습의욕을 향상시키는 것이 NIV해외봉사단의 장점 중의 하나다. 또한 방과 후 현지 가정방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구호품을 전달하고 현지의 생활환경을 직접 눈으로 보고 느끼고 열악한 상황에서 항상 즐겁게 생활하는 현지 아이들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현재의 자신의 생활에 대해 감사함을 가지는 것이 현지에서 느껴올 수 있는 가장 소중한 가치이다.

또한, 해외봉사단 출발 전 사전OT를 통하여 봉사지역에 대한 사전 정보, 교육 정보, 아이따족에 대한 설명 등을 참가자에게 숙지시키고 봉사활동에 임한다. 현지에서의 봉사활동은 일일교사 및 문화 교류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공식적인 봉사활동 60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5일간의 봉사활동이 끝나면 주변 유적지 관광 및 마닐라 시티투어를 통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NIV해외봉사단은 비교적 소수 인원만을 모집하고 있으며,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다년간의 해외 거주중인 NIV에듀닷컴 센터지부장를 비롯한 인솔자가 함께 동행한다.

NIV에듀닷컴 측은 “NIV해외봉사단은 참가자들이 현지 청소년 및 사람들과의 교류를 통해 행복의 조건이 꼭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는 것을 느낀다. 무엇보다 영어의 필요성을 스스로 깨닫는 계기가 된다”며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해외 봉사와 문화교류 등의 다양한 경험은 아이들에게 삶의 근원과 땀의 가치를 일깨워 주며, 그 시간은 삶을 이루어나가는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참가신청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NIV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문의 : 최영준 02-6247-1652, ehsha@nivedu.com

NIV에듀닷컴: http://www.nivedu.com
지원서 다운: http://cafe.naver.com/niveducom

연락처

NIV에듀닷컴
대표 김동욱
010-8766-165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NIV에듀닷컴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