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문화예술·축제·기업 등 인터넷 동영상으로 전 세계에 홍보

뉴스 제공
제주특별자치도
2014-06-10 10:55
제주--(뉴스와이어)--제주특별자치도는 제주의 문화예술, 정착주민생활, 개별 관광객 유치증진을 위해 지역특성을 살린 생동감 있는 인터넷 동영상을 제작, 전 세계에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금번 제작되는 영상정보는 올해 10월까지 제주문화예술, 자연생태 및 에코힐링 명소, 기업·산업탐방, 정착주민생활, 개별여행 테마, 축제행사의 6개 분야에 대해 총 28편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제주 유투브(happyjejudo) 채널 및 인터넷방송(jejunettv.kr)을 통하여 제공된다.

분야별 제작소개 될 영상은 제주문화예술 분야에(10개) 저지문화예술인마을, 돌하르방 이야기, 제주어를 바탕으로 노래하는 사람들, 마테우리(말을 다루는 업에 종사하는 사람), 넥슨(이전기업) 및 항공우주박물관(투자유치), 지오푸드(제주 지질·생태를 활용한 먹거리) 소개 등이 있다.

자연생태 및 에코힐링명소는(3개) 아름다운 제주해변 스케치, 산책로, 숲 따라 걷는 제주 올레길, 기업 및 산업탐방은(4개) 말의고장 제주-말 산업 특구지정, 제주의 사회적 기업(청소용역 회사 등)을 안내하고, 정착주민 생활은(3개) 제주에 귀농한 부부 2쌍의 제주 적응기, 이주민 작가의 삶을 살펴본다.

개별여행 테마는(5개) 탐라문화광장(구도심 문화거리), 유토피아로, 한류드라마 속 제주, 하늘에서 만끽하는 제주(벌룬, 패러글라이딩), 치유의 길(삼나무길, 5.16숲터널), 축제 및 행사(3개)는 표선해변백사축제, 한여름밤의 해변축제 등이 선보이게 된다.

모든 제작영상은 시각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전문 수화통역이 제공되며, 그 중 외국인 관심분야 동영상 14편은 영문 내래이션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렇게 제주의 독특한 자연경관, 전통문화, 축제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서비스를 해나감으로써 관광 패러다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한편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분야별로 제공예정인 영상은 그동안 구축된 영상에 이어 추가적으로 제작되고 있으며, 2008년부터 지금까지 도정뉴스 등 6개 분야 2,562건의 동영상을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 기 구축 동영상 : 제주삼다, 해녀, 돌담, 칠머리당굿, 이중섭미술관, 탐라문화제 등

앞으로, 도는 모든 제주홍보 영상을 스마트폰에서도 시청할 수 있도록 올해 안에 인프라를 구축하여 금년 말부터 모바일을 통해서도 언제, 어디서나 생생한 영상정보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제주특별자치도
산업경제국 정보정책과
정보관리서비스담당 고춘화
064-710-2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