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직원들, 양파 수확 일손돕기에 나서

뉴스 제공
농림축산식품부
2014-06-11 13:43
세종--(뉴스와이어)--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본부직원 40명과 농협중앙회(20명), 무안군 농업기술센터(15명) 등 약 70여명은 6월 11일(수) 전남 무안군 현경면의 7천여㎡ 양파 밭에서 줄기 자르기, 망 담기 등 양파 수확작업에 구슬땀을 흘렸다.

금번 일손돕기는 모내기와 양파 수확시기 등이 겹치면서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지원하고, 최근 수확기를 맞은 제철농산물(마늘, 양파 등)의 소비가 감소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작업 중 점심식사를 하면서 농식품부 이재욱 유통정책관 주관으로 농업인, 지자체·농협 담당자들과 함께 현장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양파 생산량이 많아 가격이 낮은 상황에서, 최근 세월호 사건이후 대부분 농산물 소비가 줄어 더욱 어려움이 가중된다는 의견을 청취하였다.

이에 대해, 농식품부 관계자는 양파 풍작으로 인한 가격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에서는 자율감축, 출하조절, 소비촉진, 수출 등 수급안정대책을 적극적 펼치고 있다고 밝히면서, 소비자들도 항산화 등 기능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양파 등 제철 국산농산물로 만든 식단으로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고, 우리농업·농촌에 대한 소중한 가치도 높여나가는데 함께 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소개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원장을 지낸 이동필 장관이 2013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
김기주 사무관
044-201-2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