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미래의 섬유패션전문가를 위한 취업특강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11일 본교 대강당에서 미래의 섬유패션 전문가를 위한 취업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취업특강은 대구고용센터 손병구 주무관이 진행했으며, 지난 ‘취업에 성공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특강에 이어서 ‘취업에 성공하는 면접요령 습득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손병구 주무관은 면접의 ‘첫인상을 결정짓는 시간은 3분’이라고 말하며, 커뮤니케이션의 영향 요소의 7대 38대 55의 법칙에 대해 설명했다. △시각적 요소(표정, 옷차림, 자세, 제스쳐) 55% △청각적 요소(목소리) 38% △말의 내용(언어) 7%, 또한 면접관을 사로잡기 위해서 △키워드로 준비해라 △결론부터 말하라 △자신감을 가져라 △질문을 유도하라 △지원한 회사에 대해 공부하라고 말했다.

특강 중 재학생들의 ‘면접이 왜 중요한가’라는 질문에 대해 그는 면접은 취업을 위해 넘어야 할 중요한 관문이라고 말하며 △다른 전형에 비해 면접의 비중이 높은 경향 △서류로 보여줄 수 없는 재능을 보여줄 기회 △능력과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짧은’ 기회라고 말했다.

그는 끝으로 “기업마다 추구하는 인재상이 다른 만큼, 그 기업에 맞는 이미지를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하며 “오늘 특강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서, 다른 취업준비생들과 차별화된 면접준비로 원하는 기업체에 꼭 취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취업특강에 참관한 박창호 교학팀장은 “취업을 위해 면접 준비를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강의였다”고 말하며 “캠퍼스에 직접 방문하여 취업특강을 해주어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