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201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에 5개 시·군 선정

뉴스 제공
강원도청
2014-06-12 15:44
춘천--(뉴스와이어)--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201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에 강원도를 비롯해 도내 5개 시·군이 선정되어 427백만원이 지원된다. 강원도는 이번 교육부 ‘지역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 지방자치단체 선정 결과를 두고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하고 있다.

이는, 강원도가 그동안 다른 시도에 비해 평생교육사업이 부진했던 상황에서 지난 3월25일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을 개원하고 불과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광역시도에서 신청하는 시도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사업과 다모아 평생교육정보망 2개 사업 모두와, 시군을 대상으로 한 평생학습도시(신규, 기존), 행복학습센터 운영사업에서 5개 시군이 골고루 선정되었기 때문이다.

올해 추진되는 ‘201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 사업’은 모든 국민이 전 생애에 걸쳐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국정 과제로 추진 중인 100세 시대 국가 평생학습체제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올해는 특히, 경력단절여성·은퇴(예정)자 등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재취업, 창업관련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중점 지원한다.

작년 시범운영 실시 결과 호응도가 높았던 읍·면·동 단위의 행복학습 센터를 본격적으로 운영, 국민 누구나 집 근처에서 원하는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이번 선정으로 평생교육기관들과의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평생교육을 추진함은 물론, 지역에 분산되어 쉽게 파악하기 힘들었던 대학, 기업, 주민센터 등 평생교육시설 간 정보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통합 온라인 평생학습시스템을 구축·운영하여 도내 주민들에게 평생교육정보를 더욱 편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교육부는 6.12(목), ‘2014년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 지방자치단체로 107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발표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기획관 교육협력
김정경
033-249-2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