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인터랙티브의 가상현실 견본주택 애플리케이션 ‘Fusion VR®’, Merit상 수상

- ‘Fusion VR(퓨전 브이알)’, ‘아시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어워드 2014’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Merit상 수상

뉴스 제공
아크인터랙티브
2014-06-13 08:16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인 아크인터랙티브의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 ‘Fusion VR(퓨전 브이알)’이 ‘아시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어워드 2014’에서 ‘Creative Lifestyle Category’ 카테고리 ‘Merit 상’을 수상했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홍콩무선기술산업협회(WTIA)는 홍콩생산성협의회(HKPC)와 홍콩무선개발센터(HKWDC)와 함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품질 인식과 도입을 촉진하기 위해 ‘2014 아시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어워드’를 개최하였다.

한국, 중국(홍콩), 이스라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일본을 참가 대상국으로 광고·마케팅, 게임·교육, 라이프스타일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지난 3월까지 온라인 접수를 끝내고 4월 17일 1차 심사, 5월 9일 2차 심사를 거쳐 6월 12일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각 분야의 금, 은, 동상도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아시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콘테스트 어워드 2014’에서 수상작에 오른 한국의 애플리케이션은 총 6개로 게임·교육,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수상작이 나왔다.

Fusion VR(퓨전 브이알)은 아크인터랙티브의 등록 특허인 ‘이동 자유도를 개선한 융합형 가상현실 구현 방법’, ( 등록번호 : 10-1212231)으로 구현된 가상현실 온라인 견본주택(구: 사이버모델하우스)으로 이동 자유도를 개선한 가상현실 방식으로 PC는 물론 모바일, 태블릿에서도 통일적인 감상을 하도록 자체 개발된 IOS,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이다.

애플리케이션 감상자는 실제 가상의 공간을 이동하면서 360도 전 방향 감상이 가능한 것이 기존 이미지 파노라마 중심의 순간 이동식 가상현실 애플리케이션과는 구별된다. 특히 기존 온라인 견본주택이 웹사이트 중심을 개발되던 것과는 다르게 웹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감상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아크인터랙티브 소개
아크인터랙티브는 2012년 설립 된 양방향 미디어 개발 회사로 고도화된 3D CG, 영상 콘텐츠를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RIA, Media, Develope 회사이다.

bestasiaapp: http://bestasiaapp.hk/2014/final-list.html

웹사이트: http://www.arcinteractive.co.kr

연락처

아크인터랙티브
대표 송헌주
070-8824-1029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