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지역아동센터 함께하는 사회복무요원 한마음 대회’ 개최

-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도예 체험하며 몸도 마음도 힐링되는 사회복무요원 한마음 대회

대전--(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지난 14일(토)에 사회복무요원 및 지역아동센터 아동 50여명이 충남 공주 도예촌 “계룡토방”에서 도예체험을 하며 ‘지역아동센터 함께하는 사회복무요원 한마음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는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복무하는 사회복무요원에게 직무교육을 하는 센터로서 지난 2009년부터 직무교육을 수료한 사회복무요원들이 자발적으로 재능나눔 봉사동아리를 결성하여 매월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굿프렌드 지역아동센터와 함께하는 사회복무요원 한마음대회로서, 평소 문화체험 경험이 많지 않은 아동들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사회복무요원들이 하나될 수 있는 도예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굿프랜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도예촌 전시관을 돌아보며 직접 체험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였으며, 자신들의 작품을 사회복무요원 형(오빠)들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더욱 행복한 토요일을 보냈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은 재능나눔 봉사동아리인 가온누리(세상의 중심이 되자는 뜻의 순 우리말) 회원들로서, 지난 2009년부터 정기적으로 노인, 장애인, 아동들과 동물원나들이, 벽화그리기, 화단만들기, 음식만들기, 노인체험, 장애체험, 문화체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이국재 센터장은 “대전·충청·세종지역의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가온누리 재능나눔 봉사동아리 회원들이 시간과 정성을 내어 봉사활동하는 모습이 참 뿌듯하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요원들의 재능나눔이 앞으로 더욱 활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가온누리 활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는 2008년 사회복무제도 시행에 따라 사회복지시설, 보건소등에 근무하는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경인, 광주, 대전 등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특화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가슴이 따뜻한 사회복무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직무교육은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지식 습득은 물론 체험, 실습 중심의 교육을 통하여 사회복무요원의 직무수행 능력을 배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os.kohi.or.kr

연락처

대전사회복무교육센터
전임강사 전영주
042-257-329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교육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