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도범 들어올 수 없는 환풍기, 우리 가족 안전지킴이 ‘팬탑’

뉴스 제공
천년넷
2014-06-16 13:10
고양--(뉴스와이어)--환풍기는 집안 미세먼지를 밖으로 배출하기 위한 실내 환기시스템에서는 필수적이다. 음식을 하면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는 가장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이다. 물론 바깥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은 피해서 환기해야 좋고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해야 한다. 잘 환기하는 것이 공기청정기 몇 대 들여놓은 것과 같다고 하지 않는가.

하지만 우리 가족 호흡기 건강을 위해 설치한 환풍기가 도둑이 금품을 훔치는 침투 통로로 이용되기도 한다. 환풍구를 뜯고 집안으로 들어온다는 것. 그래서 도둑의 침입을 막기 위해 방범창을 덧대는 집을 자주 볼 수 있는데 복도식 아파트의 경우는 이 방범창이 비일비재다. 최근 한밤 중에 음식점 주방환풍기를 뚫고 들어가 수백 만원을 훔치다가 잡힌 절도범에 의하면 ‘쇠파이프로 된 방범창도 환풍기도 뚫기로 작정하면 뜯어내는데 금방’이다.

2014년 5월에 있었던 구미 상품권판매점 절도는 5,500여 만원의 금품이 있는 철제금고를 통째로 홈쳐서 달아난 사건이다. 관할 구미경찰서에서는 ‘환풍기 창문을 통해 내부로 침입한 것 같다’고 밝혔는데 들어갈 때는 배기환풍기를 뜯어내고 몸만 들어가고 훔쳐서 도망갈 때는 130㎏ 금고를 끌고 갔다고 하니 어이없는 일이기도 하다.

우스갯소리지만 영국에서는 피자가게 천장 환풍기로 침입해서 범행을 한 후 들어온 환풍기로 나가려다 몸이 환풍구에 껴서 붙잡힌 어처구니없는 소식을 데일리메일 일간지에서 보도한 적이 있었다.

한국의 작은 회사에서 이와 같이 도둑이 들어갈 수 없는 환풍기 구조로 출시된 제품이 있다. 천년넷 웰피아닷컴(www.welpia.com)에서 판매하고 있는 청풍기 팬탑이 그 주인공.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주방환풍기 ‘등장’

청풍기 팬탑은 환풍기라는 이름 대신에 청풍(淸風)이라는 표현을 제품에 붙였다. 기존의 환풍기와는 다른 컨셉이기 때문이다. 뭐니뭐니 해도 팬탑의 장점은 환기를 할 때에는 창문을 열고, 환기가 필요 없을 때에는 창문을 닫을 수 있다는 점이다. 창문이 닫혀 있으니까 절도범이 뚫고 들어가야 할 환풍기가 없는 셈. 유리창을 깨는 방법 이외에는 달리 방도가 없다. 환풍기를 입·출구라고 떠드는 자는 도둑뿐이라는 말도 있듯이 환풍기 자체를 훔쳐가는 절도범 자체도 원천봉쇄다.

팬탑은 소형환풍기, 주방환풍기, 욕실환풍기라는 측면에서 매우 독특한 제품이다. 특히 욕실 창문의 경우 사생활보호 측면에서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 환기구를 이용해 밖에서 집안 내부를 들여다보는 시선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창을 열고 닫는 것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비바람이 몰아치더라도 환기를 할 수 있고, 외출 시에는 창문을 잠그면 그만이다.

찬 바람이나 외부에서 집안 내부로 유입되는 유해물질 또한 차단이 된다. 불안할 일이 없다는 것이 팬탑의 매력. 게다가 기존 환풍기의 단점을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극복했는데 집 안쪽으로 수납공간이 별도로 있어 매우 유용하다. 팬탑 환기구에 32데시벨(dB) 노지모터(Noise-Zero Motor)를 장착한 것도 소비자를 생각한 마음에서 최선을 다했다.

시공비용 없이 쉽게 조립해서 설치하는 ‘환풍기’

청풍기 팬탑의 또 다른 매력은 별도의 시공비용이 지출되지 않는 점. 창틀에 구멍을 뚫거나 동네 아저씨를 부를 필요가 없다. 팬탑을 설치하는 데 단지 2~3분이면 충분하고 미닫이 구조로 되어 있는 창문이라면 어디에든 설치가 가능하고 조립해서 설치하는 환풍기이기 때문에 집을 이사할 때 해체하는 것도 간단하다. 청소만 잘 해준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팬탑 설치는 5cm, 10cm 2종류의 확장블록을 이용해 높이를 무한확장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창문의 크기에 상관없이 설치할 수 있다. 사용설명서를 확인하면 조립, 설치, 분해의 일련 과정이 매우 쉽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더라도 마치 레고를 조립하듯 쉽고 빠른 설치가 가장 큰 장점.

제품 재질은 일반 플라스틱이 아닌 ABS수지로 만들었기 때문에 내구성도 뛰어나고 환기구 이외의 나머지 공간은 실용적인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진열선반을 제공한다. 디자인, 수납공간, 견고한 재질, 그리고 사소하게 지나칠 수 있는 배선정리와 규격화 되지 않은 창틀 빈 공간까지 커버할 수 있는 확장성 등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연일 미세먼지와 잦은 황사, 매연 등으로 인해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하면 오히려 유해물질이 집안으로 유입된다. 그리고 음식을 할 때나 새 가구 등으로 인해 집안에서 발생되는 화학유발 물질은 발암물질로 전환이 되면서 우리가족의 호흡기질환을 유발하기도 한다. 식당이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는 일반 환풍기가 어울릴 테지만 가정집에는 청풍기 팬탑이 필요한 이유다. 비싸고 번거로운 환풍기 시공이 부담스럽다면 가족 건강을 위해 팬탑을 고려할 만하다.

팬탑은 한국특허등록(제20-0468308호) 및 국제특허출원을 완료한 특허제품이다. 그만큼 기대가 큰 제품이다. 가정집 공기정화는 이유 불문하고 환기가 1순위고 공기청정기가 2순위다. 실내 미세먼지 농도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이 바로 청풍기 팬탑과 공기청정기의 도움을 받는 것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청풍기 팬탑을 구입할 수 있는 경로를 잘 모르거나 믿을 수 있는 구매처를 찾는다면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쇼핑몰 ‘웰피아닷컴(www.welpia.com)’을 찾으면 된다. 신개념 환기시스템 팬탑 이외에 알파인공기청정기 NA50i, 빅메이트 공기살균기, 휴대용공기청정기 미니메이트 등의 공기정화기와 미코노스 에어로팬과 같은 에어써큘레이터 공기순환기도 만나볼 수 있다.

‘청풍기 팬탑’ 자세히 알아보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tegory=002014

문의 : 1688 - 1445

천년넷 소개
㈜천년넷은 2007년 6월 설립하여 신상품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하고있다. 식품 브랜드 천년의 아침(선인장을 원료한 건강식품), 화장품 브랜드 Dr.C(약용화장품&기능성마스크팩), USA 공기청정기 Wein Products Inc. Alpine Technologies Inc. 한국&세계총판권(AUTO MATE, MINI MATE, BIG MATE, NaturalAir NA50i etc.)을 가지고 있다. ㈜천년넷은 신제품에 대한 개발자의 관점, 판매자의 관점, 고객의 관점을 분석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를 통해 상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생생한 입체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다.

공기정화 공기환기: http://www.welpia.com/shop/goods/goods_list.php?ca...

웹사이트: http://www.welpia.com

연락처

㈜천년넷
마케팅팀
배기호 팀장
031-818-995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