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의회 인터넷 생중계 본격 궤도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의회(의장 조길우)에서는 지난 5월 17일부터 열린 제147회 임시회 시험방송을 시작으로 본회의 및 상임(특별)위원회 진행 상황을 부산광역시의회 인터넷홈페이지(www.council.busan.kr)를 통하여 인터넷으로 생중계를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해 5월부터 시의회 본회의를 대상으로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해 왔으나, 시민이 직접 뽑은 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좀더 상세히 시민에게 알려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의회를 만들고 봉사하는 의회상 정립하기 위하여 상임위원회까지 생중계를 확대 한 바 있다.

부산시의회에서는 본격적인 인터넷 생중계를 위하여 1억여원의 예산을 투입, 생중계에 필요한 디지털 장비를 구축한 바 있으며, 전문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한치의 오차없이 인터넷 생중계를 실시해 오고 있다.

지난 5월 열린 제147회 임시회부터 7월 제149회 임시회 회의까지 본회의 9회, 상임위원회 13회를 부산시의회 인터넷으로 생중계하였으며, 인터넷 생중계 기간 동안 시의회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건수를 보면 인터넷 시행전 대비 일 평균 접속 건수가 5배나 증가한 1,700여명이 접속함으로써 에 대한 시민들의 높은 관심도를 보여 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한 회의 진행 장면이 인터넷으로 시민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됨으로써 시의원들 또한 생중계 실시 이후 보다 세밀하고 충분한 자료를 준비하여 심도있는 토론은 물론 집행부에 대한 정책질의에 있어서도 허를 찌르는 질문과 함께 사소한 부분까지 일일이 꼼꼼히 챙기는 등 바람직한 의회상 정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한편 부산시의회에서는 오는 8월 30일부터 10일간 열리는 제150회 임시회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회의를 인터넷 생중계 할 계획이며 세부 중계 일정은 부산광역시의회 홈페이지(www.council.busan.kr)를 통하여 안내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공보관실 051-888-2126 총무담당관실담 당황 수 언888-2111~5전 화888-5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