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수상인명 구조요원 자격과정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 실시

2014-06-17 09:12
천안--(뉴스와이어)--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원장 박종문)은 여름철 본격적인 물놀이 활동을 대비해 청소년지도자들의 전문 지도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6월 전문연수로 3개 과정을 개설한다.

수상인명 구조요원 자격과정은 6월 16일(월) ~ 21일(토) 5박 6일 과정으로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전문 강사진으로 진행된다. 수상인명 구조요원 자격 취득 후 구조능력 향상이 필요한 지도자를 대상으로 한 보수교육은 6월 16일(월) ~ 17(화) 1박 2일 과정으로 운영한다.

프로젝트형 청소년활동 기획·지도과정은 6월 23일(월) ~ 28(토) 5박6일 과정으로 운영되며, 청소년 주도의 장기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지역 및 사회의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지도방법을 배운다. 본 과정은 한국환경교육연구소 프로젝트활동 전문 강사진이 주교육을 맡으며, 유네스코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 프로젝트 사례를 배울 수 있다.

청소년지도자 7월 전문연수는 7월 21일 ~ 26일에 3과정이 운영된다.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과정, 프레젠테이션 스킬향상과정, 청소년활동 사업기획과정이 개설되며 접수는 7월 초부터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청소년지도자종합정보시스템(http://yworker.youth.go.kr)을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전문연수, 연수신청을 확인하면 된다. 특히 스킨스쿠버다이빙 자격과정은 국제잠수강사협회(NAUI) 전문 강사진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지도자 전문연수는 고용노동부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으로 실시되어 각 기관(사업주)에서 재직자의 고용보험을 납부하고 훈련비를 지원한 경우, 연수비의 50~90%를 돌려받을 수 있다.

문의 :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지도자연수센터(041-620-7795)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소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은 청소년의 조화로운 성장을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구현하고자 국가에서 설립한 청소년종합수련시설로서 1,000여명이 동시에 활동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활동시설을 갖추고 있다. 청소년 시기에 필요한 기량과 품성을 체험활동을 통해 습득하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는데 있어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초·중·고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시범수련 활동과 청소년 대상의 특성화캠프, 가족캠프, 청소년문화축제 등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지도자들의 역량 개발을 위해 연수센터를 설립하고 각종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글로벌빌리지 영어캠프, 독립군체험캠프, 장애캠프, 다문화청소년캠프 등의 ‘소외청소년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yc.kywa.or.kr

연락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고객지원부
김주희 과장
041-620-7767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