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생명, 소외아동에 문화혜택 나누는 ‘수호카드 캠페인’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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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코스피 082640
2014-06-17 09:12
서울--(뉴스와이어)--동양생명(대표이사 구한서)이 소외계층 아동들의 문화체험 기회를 늘리기 위해 ‘수호카드 캠페인’을 확대 시행하는 등 나눔 실천에 적극 나섰다.

동양생명은 소중한 사람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시작한 수호카드 캠페인을 확대·개편, 온라인 카드 발송 건수에 따른 적립금과 실물 카드 판매액 전액을 기금으로 마련해 문화소외계층의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문화체험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이를 위해 직접 손글씨를 써서 보낼 수 있는 실물 수호카드를 만들어 기금을 마련키로 했다. 이 카드는 배우 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정려원을 비롯해 그가 MC를 맡아 진행하고 있는 ‘아트스타 코리아’의 참가자들이 ‘꿈’과 ‘희망’을 주제로 만든 작품을 재능 기부해 만들어졌다.

총 14점의 작품 중에서 우선 선별한 4장으로 제작된 수호카드는 CGV 골드클래스, 올리브영, 투썸플레이스, 쁘티첼씨어터 등 많은 사람들이 찾는 주요 문화체험 거점에서 17일부터 증정·판매되며, 수익금은 CJ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도너스캠프를 통해 전액 아동 문화체험 기금으로 기부된다.

수호카드 판매 외에도 시네코아 비밥 전용관 등 공연장에 별도의 ‘수호천사석’을 마련해 이 좌석을 예약하면 예약금액의 10%의 기금을 적립하기로 했으며, 온라인 홈페이지(myangelcard.co.kr)와 페이스북(faceook.com/myangelcard)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 재능기부로 참여한 정려원씨는 “어린 시절의 문화적 경험이 아이들에게 멋진 꿈을 선물하기도 한다”며, “내가 만든 작은 수호카드 한 장이 아이들에게 꿈을 선물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캠페인이 멋지고 특별하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보험의 기본정신인 ‘사랑’을 실천하고, 더 나아가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회사의 새 비전을 적극 실천하고자 캠페인을 확대 개편했다”며, “상대적 문화 소외계층의 아이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가 더 많이 돌아갈 수 있도록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 4월 창립 25주년을 맞아 ‘최상의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장 신뢰받는 기업’이라는 새 비전을 세운 바 있다. 이후 매달 2~3차례 문화소외지역의 고등학교를 찾아가 클래식 공연을 펼치는 ‘수호천사와 함께하는 음악여행’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문화 소외지역·계층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yAnge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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