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스톡과 T쇼핑, 모바일 쇼핑의 새 장 연다

- 국내 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 베타 오픈

- 모바일 커머스 ‘우먼스톡’과 모바일 홈쇼핑 ‘T쇼핑’ 손 잡는다

뉴스 제공
크라클팩토리
2014-06-18 10:00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Woman‘s Talk)’이 스마트폰으로 TV 홈쇼핑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SK플래닛 ‘T쇼핑’과의 제휴를 맺었다고 18일 밝혔다.

우먼스톡은 동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방송형 모바일 미디어 커머스이다. 매일 0시 최저가의 뷰티 브랜드가 하나씩 공개되며, 일반 소셜커머스의 판매 방식과 동일하게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는 플래시 딜 형태로 진행이 된다. 단, 고객의 앵콜 요청이 100건 이상에 달할 경우 앵콜 방송이 진행된다. 또한 연예인이 직접 뷰티팁과 노하우를 고객들에게 전달하며 뷰티 상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6월 9일 우먼스톡 자체 앱과 웹을 가오픈 했으나, 방문자수 폭주로 인한 트래픽 과부하로 결제 관련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가오픈 기간이 연장된 상태다. 정식 오픈일은 6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우먼스톡과 채널공유 판매로 협업을 준비하고 있는 대기업의 빅 플랫폼의 경우, 차질 없이 스케줄대로 판매가 진행된다.

지난해 8월 출시된 T쇼핑은 SK텔레콤과 SK플래닛이 공동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T쇼핑은 국내 TV홈쇼핑 전 채널(6개)을 제공하며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기존 SK텔레콤 고객에게만 제공되었던 T쇼핑은 지난 3월 11일 통신 3사 이용자 대상으로 확대되며 최근 이용층이 크게 늘었다.

비디오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쇼핑앱 ‘우먼스톡’과 홈쇼핑 방송을 모바일로 시청할 수 있는 ‘T쇼핑’의 제휴는 모바일 마켓에 있어 큰 파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의 정적인 판매 플랫폼이 아닌, 영상을 포함해 동적인 우먼스톡의 콘텐츠가 T쇼핑의 파급력과 결부되어 얼마나 큰 시너지를 낳을지 업계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우먼스톡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는 소비자분들께 감사를 표한다. 또한 우먼스톡의 독특한 플랫폼에 대한 제휴처의 기대와 배려 덕분에 힘이 난다.”며 “소비자뿐만 아니라 우먼스톡을 믿고 함께해 준 제휴 업체의 기대에 부합하기 위해 계속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구상중이다. 특히 이번 T쇼핑과 우먼스톡의 만남이 영상을 기반으로 하는 모바일 비디오 미디어 커머스 시장에 큰 미래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크라클팩토리 소개
크라클팩토리의 국내최초 방송형 미디어 커머스 ‘우먼스톡’은 매일매일 00시 최저가의 뷰티브랜드를 동영상형태로 제공하며 판매한다. ‘우먼스톡’은 연예인과 방송인이 입점 브랜드에 대한 소개와 뷰티팁 노하우를 매일매일 공개한다.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입점된 브랜드들은 ‘우먼스톡’이 직접 영상제작과 연예인에 대한 비용을 투자해주어, 마케팅 리소스를 확보해주고, ‘우먼스톡’과 판매채널공유되어 있는 파트너사들의 일정기간동안 최저가로 소비자에게 판매된다.

우먼스톡 페이스북: http://facebook.com/womanstalk2014
우먼스톡 트위터: http://twitter.com/womanstalk
우먼스톡 블로그: http://blog.naver.com/womans_talk

웹사이트: http://womanstalk.co.kr

연락처

(주)크라클팩토리
홍보반장(CMO) 이사 배문상
이메일 보내기
070-4906-5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