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中 연길 하이테크개발구와 MOU 체결

- 중국 지사화 사업 협력 통해 중기 中진출 돕는다

2014-06-18 11:00
성남--(뉴스와이어)--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성명기)는 지난 17일 오후 2시, 경기 성남시 판교 이노비즈협회 본회에서 중국 길림성 연길 하이테크국가산업개발구(대표 김광진)와 중국 지사화 사업의 협력을 통한 한국 기업의 성공적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진출 시 필요한 정보와 인프라 지원 및 안정적 기반 확보를 위한 제반사항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해당 개발구가 진행 중인 지사화 사업을 통해 이노비즈기업이 중국 진출 희망 시 중국 내 임시법인 설립지원을 위해 사무공간 무료 제공, 자료 번역과 시장 조사를 위한 인력 고용지원, 세금지원, 현지 전화 사용료, 세무 및 행정에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한다.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은 “지사화 사업을 통한다면 중국 시장 진출이 필요한 기업들이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도록 지원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중국 시장 개척에 필요한 활동에 종합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협조를 적극 요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연길 하이테크산업개발구는 93년 5월에 설립한 국가급 단지로 중국, 러시아, 한국, 일본 등과 기술 및 자본, 인력을 융합한 가치창출 사업 추진과 연길하이테크창업센터 등 과학기술시범구역의 선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소개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즉 이노비즈기업을 회원으로 하는 경제단체이다. 이노비즈(INNOBIZ)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하여 오슬로매뉴얼(OECD에서 개발한 기술혁신 평가 매뉴얼)에 의하여 2단계의 기술성 심사를 통과하여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은 혁신기술을 보유한 핵심 기업군이다. 이노비즈협회는 이노비즈 인증 관리기관으로 경기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본회를 두고 있으며, 전국 9개 지회(충북, 대전세종충남, 강원, 경남, 대구경북, 부산울산, 전북, 광주전남, 제주)를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innobiz.or.kr

연락처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대외협력팀
임 현 과장
031-628-96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