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대한주택보증 산학협력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총장 송희영)는 지난 17일 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과 부동산 금융분야 공동연구를 위한 교류활동과 연구보고서 발간 등 산학 공동발전에 관한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오후 서울 광진구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주택 및 부동산 금융분야의 연구 및 교류를 통해 주택금융 및 부동산학 발전을 도모하고,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 공동연구 및 조사 추진 △ 구성원 교육 및 교류 △ 공청회 개최 등을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 전문대학원을 갖춘 건국대의 수준 높은 연구역량과, 주택관련 공적 보증기관으로서 대한주택보증이 보유한 주택금융 노하우와 데이터베이스 등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희영 총장은 “‘국내 부동산 학문 최고의 메카’라 자부하는 우리 대학에서 7,600m2(2,300평) 규모의 부동산학관을 건축 중인 가운데, 이번 대한주택보증과의 협약을 통해 학계와 산업계가 상생하고 세계적으로 부동산학을 이끌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선규 사장은 “대한주택보증이 그동안 쌓아온 데이터와 건국대의 탄탄한 학문 수준을 바탕으로 이번 협약이 추구하는 목적을 달성하기를 바라며, 주택도시기금 운영과 해외 진출 등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산학협력의 모범적 사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