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R&D 기획지원 사업’ 선정 기업 대상 협약 설명회 개최
“중소기업 R&D 기획지원 사업”은 중소기업이 개발하고자 하는 신기술에 대한 개발타당성과 시장성 및 성공가능성 등을 분석하고, 사업화 전략 제시 등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신기술 개발 및 사업화 성공률을 높여주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는 중기청,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기획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하여 “중소기업 R&D 기획지원 사업(1차)”에 선정된 70개 기업 대표이사 및 실무담당자 140여 명을 대상으로, R&D기획지원 사업 홍보 및 협약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설명한다.
중소기업청에서는 R&D 3단계 시스템(‘기획 → R&D → 사업화’)의 첫 단계이자, 기술개발 이후 사업화 성공까지 가기 위한 핵심과정인 “중소기업의 R&D기획지원” 사업에, 2014년 지원규모는 총 150개 기업, 40억원의 예산을 지원할 계획이며, 현재 R&D 기획지원 사업(2차) 신청·접수를 완료하고, 선정평가를 진행 중에 있으며, 경쟁기획과제는 6월23일 경에 공고할 예정이다.
‘중소기업 R&D기획지원 사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최고 2,550만원(총 사업비의 75%이내)까지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며, 자료수집 및 분석 등이 대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하고, 개발 초기단계의 신기술에 대한 기술개발 및 사업화 성공가능성, 리스크 등을 예측할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사업종료 후 평가결과 기술성과 사업화 가능성이 높아 R&D지원 필요하다고 인정된 우수과제에 대해서는 2015년도 중기청의 R&D 사업과 자동 연계되어 기술개발자금을 지원받을 수가 있다.
동 사업은 기업별 역량에 맞는 맞춤형 지원과 우수과제의 R&D사업 연계 강화를 위하여 창업과제와 혁신과제, 경쟁기획과제로 구분하고, 이에 따른 신청자격 및 지원규모, R&D연계 대상사업도 달리하여 지원 효과를 제고하고 있다.
아울러, 기획기관이 중소기업에 제공하는 R&D기획 품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사업진행 사항에 대한 면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최종보고서 및 지원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청 소개
중소기업청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1996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정부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중소기업정책국, 소상공인정책국, 중견기업정책국, 창업벤처국, 경영판로국, 생산기술국으로 구성돼 있다. 산하에 11개의 지방중소기업청이 있으며, 구미전자공고 등 3개의 마이스터고를 운영한다. 한양대 경영학과 교수 출신인 한정화 청장이 2013년부터 중소기업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기술개발과
이채곤 연구관
042-481-4447
-
2021년 1월 24일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