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하반기 국내·외 원자재 시장동향 점검
이날 회의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국내외 경제동향, 주요 원자재 시장동향과 전망을 공유함과 동시에, 지난해 조달청의 원자재 비축사업 실적을 평가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원자재 방출 지원 등 향후 비축사업 추진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문위원들은 하향 안정세의 원자재 가격과 환율 등을 감안할 때 비축량을 늘려나갈 시점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으며 희소금속은 생산기술과 산업구조 변화에 따른 최근의 수요 변화로 정부 비축사업의 탄력적 운영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민형종 조달청장은 “미래대비 원자재 비축규모 확충 등 수급안정 기능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소요 원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원자재 시장 동향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외부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달청 소개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2011년 기준 조달사업 규모는 총 35조원이다. 기획조정관, 전자조달국, 국제물자국, 구매사업국, 시설사업국 외에 11개의 지방청을 두고 있다. 조달청 차장 출신인 민형종 청장이 2013년부터 조달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조달청
원자재총괄과
조용만 사무관
070-4056-7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