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식약청, 마장동 축산물시장 집중 지도·홍보
이번 위생지도는 하절기 축산물의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유통을 위하여 축산물판매업소에서 지켜야 할 위생관리기준을 집중 안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위생지도 내용은 ▲축산물진열장 및 보관창고 보관방법(냉장: -2℃~10℃, 냉동: -18℃이하)▲축산물과 접촉하는 칼, 도마, 육절기 등 위생적 세척 및 보관▲변경된 영업자 준수사항 등이다.
이번 위생지도 활동에 앞서 성동구청 및 ‘마장동 축산물 시장’ 축산물 영업자 대표와 마장동 축산물 시장 상가진흥사업협동조합 사무실에서 간담회를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강기후 서울청장, 장완수 성동구청 지역경제과장, 이민형 마장동 축산물시장 상인회 대표 등 9명이 참석한다.
간담회 주요내용은 ▲여름철 축산물 위생적 유통 당부▲축산물 영업자 고충사항 청취 ▲마장동 축산시장 발전지원 방향 논의 등이다.
서울식약청은 이번 위생지도와 간담회가 여름철 축산물의 위생적 유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앞으로 안전한 축산물 유통 환경 조성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소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서울지방청
농축수산물안전과
02-2640-5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