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에브리웨어 트래블 리포트…브라질 방문 외국인 관광객,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개막 주간에 비자카드로 2700만 달러 소비
- 비자카드 고객의 브라질 내 결제액 전년 대비 73% 증가…미국, 영국, 프랑스 관광객 브라질 경제에 큰 영향
비자에 따르면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토너먼트 개막 후 4일(2014년 6월 12~15일)동안 외국인 관광객은 브라질에서 비자카드로 2700만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73% 증가한 액수며, 2013 컨페더레이션컵(2013년 6월 15~18일) 개막 후 4일간의 외국인 관광객 지출액(1850만 달러)에 비해 47% 늘어난 것이다.
이 기간 중 국가별로 관광객 지출액이 가장 많았던 나라는 미국이었으며 영국, 프랑스, 멕시코가 그 뒤를 이었다. 브라질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은 2014년 6월 14일(토) 하루에만 비자카드를 이용해 1070만 달러를 지출했다. 2014년 관광객 일일 지출액 가운데 최고 기록이었다.
루벤 오스타(Ruben Osta) 비자 브라질 컨트리 매니저는 “이러한 데이터는 월드컵과 같은 초대형 스포츠 축제가 주최국의 소비 촉진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준다”며 “이 같은 추세는 월드컵 기간 중 60만 명 이상의 해외 관광객이 방문하고 궁극적으로 국가 경제 활성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브라질의 기대에 부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위 10개국 관광객 지출액은 전체 외국인 관광객 지출액의 65%를 차지했으며 호주(675% 증가), 콜롬비아(418% 증가), 멕시코(204% 증가), 영국(101% 증가) 등 4개국 관광객 지출액은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세자리 수 이상 증가했다.
외국인 관광객의 브라질 내 비자카드 지출액 상위 10개국(6월12~15일)
(pdf 참조. 다운로드: http://goo.gl/tF2tF1)
관광객들은 숙박(500만 달러) 영역에서 가장 많은 액수를 지출했으며 현지 식당에서 250만 달러를 결제했다.
오스타는 “FIFA와 2014 브라질 월드컵 후원사인 비자는 해외 관광객들이 브라질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각국의 팀과 국가를 응원할 수 있도록 브라질 고객, 가맹점, 금융과 손잡고 안전하고 편리하며 믿을 수 있는 지불결제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며 “비자는 관광 및 경제 성장의 파트너로서 FIFA 월드컵이 열리는 12개 도시는 물론 브라질 전역에 구축된 140만 대의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를 통해 누구나 어디서나 보다 간편히 FIFA 월드컵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자는 브라질 파트너 기관 및 서비스 업체와 제휴해 모든 FIFA 월드컵 개최도시에 3000여 대의 비자 비접촉식 POS(판매시점 관리) 단말기와 75개 현금자동인출기를 비롯해 온전한 지불결제 인프라를 구축,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비자 여행 상품과 해외 여행 결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visa.com/fifamediakit.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자(Visa Inc.)소개
비자(Visa Inc.)는 전세계 200개국 이상의 소비자와 기업, 금융기관과 정부를 빠르고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전자 결제와 연결하는 글로벌 결제 전문 기업이다. 비자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프로세싱 네트워크 중 하나인 ‘비자넷’(VisaNet)을 운영하고 있다. 부정사용으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가맹점에게는 대금 지급을 보장하는 가운데 초당 4만 7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은행이 아니며 소비자에게 직접 카드를 발급하거나 여신을 제공하거나 금리 또는 수수료를 설정하지 않는다. 비자의 혁신성은 금융기관 고객사로 하여금 직불카드로 바로 결제하거나 선불카드로 미리 결제하거나 신용카드로 나중에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도록 해준다. 자세한 정보는 (http://usa.visa.com/about-visa/index.jsp) 참조.
비자뷰 여행 데이터(VisaVue® Travel Data) 소개
자료에서 언급한 비자 카드 소지자 지출 데이터는 ‘비자뷰 여행 데이터’(VisaVue Travel data)에 기반한 것이다. 비자는 2008년 미국 관광기관을 상대로 ‘비자뷰 여행’이라는 제목의 여행 보고서를 선보였으며 매년 여행 업계를 상대로 다양한 인기 여행지에 대한 보고서를 제공하고 있다. ‘비자뷰 여행’과 여행 업계에 특화된 비자 상품 정보는 비자뷰 상품실(VisaVue Product Office)에 이메일(VisaVueTravel@Visa.com)로 문의하기 바란다.
‘에브리웨어 트래블 리포트’의 데이터는 주요 국가의 해외 관광객이 2014년(6월 12~15일) 비자 브랜드의 결제 카드로 지출한 금액을 포함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외국인 관광객의 브라질 내 비자카드 지출액 상위 10개국.pdf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연락처
비자(Visa, Inc.)
앤디 걸트(Andy Gerlt)
+55 21 99498-0594
agerlt@visa.com
멜리사 카사르(Melissa Cassar)
+55 21 99473-3179
mcassar@visa.com
비자 브라질(Visa do Brasil)
사브리나 사이아마(Sabrina Sciama)
+55 11 99930-0170
ssciama@vis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