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든 인사제도 통합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金宗烈 http://www.hanabank.com)은 29일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김종열 하나은행장, 하나 및 서울노조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모든 인사제도 통합식을 가졌다.

하나은행은 지난 3월 김종열 행장 취임 이후 6개월여에 걸친 노사협상 끝에 02년 합병이후 이원화되어 운영되어오던 상벌, 퇴직금, 휴가, 휴직, 여비 등 제 규정을 통합하여 명실상부한 하나된 조직으로 재탄생 한다.

하나은행은 02년 12월 합병이후 03년 7월 후생복지제도 통합, 04년 1월 임금제도 통합을 했으나 기타 사항들이 미 통합되어 일정 업무에 있어서는 각각 하나담당, 서울담당이 존재해 왔으나 통합이 미진했던 모든 인사제도를 통합함으로써 완벽한 통합을 이루어 냈다.

이번 통합으로 은행간 영업전쟁에 있어 하나은행은 한층 강화된 힘으로 나설수 있게 되었고 노조통합도 기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모든 화학적 조직 통합에 성공함으로써 금융그룹간의 경쟁틀을 구축하는데 집중할 수 있게 되어 하나금융지주를 출범하는데 있어 은행의 핵심 역할이 더욱 증대될 것이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인력지원부 김민범 과장 2002-2131 017-659-160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