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패션아카데미, 취업 고민 해결하는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과정’ 소개

뉴스 제공
서울패션아카데미
2014-06-20 15:20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아마도 취업이 아닐까? 열정은 있지만 좀 더 전문적인 역량을 갖춘 패션디자이너가 되기 위해 고민하는 패션관련학과 전공자를 위한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이 서울패션아카데미에 개설되어 있다.

취업 중심의 실무패션 법인교육기관인 서울패션아카데미는 진로와 취업 준비에 막연히 고민하는 예비 디자이너 학생들의 아이디어 개발과 실무능력 향상을 돕기 위한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패션분야에 있어 지원자의 역량을 파악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는 포트폴리오를 얼마만큼 완성도 있게 제작하느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 것이다.

졸업 후 패션 현장에 투입되더라도 실무 경험과 학교 수업의 차이로 전공자임에도 불구하고 현장 적응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아 지원자의 ‘스펙’이나 ‘배경’보다는 실무이해 정도,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요구하는 패션업체들이 점점 늘고 있는 실정이다.

서울패션아카데미의 취업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은 아이디어 개발 및 디자인기획, 자신만의 감각을 담은 창작의상 제작뿐만 아니라 현장 활용도가 가장 높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서울패션아카데미 취업센터 관계자는 “이미 많은 수료생들이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고,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추가 구인 의뢰 요청도 많다. 전공을 했지만 혼자 취업을 준비하려니 막막했던 패션전공자들에게 충분한 방향 제시가 되리라고 생각한다. 수료하기 전에는 이력서, 자기소개서 개별 맞춤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의 호응이 좋다”고 말했다.

신촌·홍대 교육문화권(상수역 3번 출구)으로 확장 이전한 서울패션아카데미의 요일별 차별화된 실기·실습수업이 실무 적용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해 본다. 서울패션아카데미의 패션업체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은 정원제, 선착순 접수로 수시입학 가능하다.

교육상담: 02-755-3755, www.f2a.co.kr

서울패션아카데미 소개
서울 마포구 상수동에 위치한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학장 박정원)은 교육과학기술부 인증을 받아, 2년제와 4년제 대학과정을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이다. 실무중심의 차별화된 교육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패션디자인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졸업 후 취업·유학·창업·대학원 진학 등이 가능하다. 자매 교육기관으로는, 패션디자인 단기속성과정과 국비교육과정 등의 실기·실무중심 패션디자인연구원 서울패션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2a.co.kr

연락처

서울패션직업전문학교
최미영
02-755-375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