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화재 대피훈련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제394차 민방위의 날을 맞이하여 20일 화재 대피훈련을 자체 계획하여 실시하였다.

이날 화재 대피훈련에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사건·사고로 인해 안전 의식을 고취하고자 전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오후 2시부터 진행된 대피훈련은 감사·점검반, 대피유도, 단순대피로 나뉘어서 진행되었으며, 대피 완료 후 생활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생활안전교육에는 △화재사고 예방 및 화재발생시 조치법 △심폐소생술 △소화기 사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 국민 행동요령 체험교육과 화재 시 대피요령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민방위 대피훈련 분위기 조성을 위해 섬유패션캠퍼스는 산학관 전광판과 현수막을 게시하고 훈련 전일과 당일 훈련안내방송을 시행하는 등 체계적인 계획으로 안전하게 대피훈련을 진행했다.

이날 감사·점검 및 생활안전교육을 진행한 오재양 행정팀장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진행되었다”고 말하며 “이번 화재 대피훈련이 교직원을 비롯한 재학생이 올바른 안전의식을 확립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