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지연시간 없는 다시점 방송 애플리케이션 ‘NthViewer’ 출시

- 세계 최초 지연없이 시점을 돌려보는 다시점 방송 애플리케이션 ‘NthViewer’

- 보고 싶은 시점으로 돌려보는 다시점 방송 애플리케이션 정식 출시

뉴스 제공
아크인터랙티브
2014-06-23 09:00
서울--(뉴스와이어)--KOBA 2014 방송 페어에서 선공개하였던 아크인터랙티브의 다시점 방송 뷰어 ‘NthViewer’(엔쓰뷰어, 등록상표(제41-0285953))가 애플과 구글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 독자적인 등록 특허(제10 -1340598호) 기반 애플리케이션 영상 뷰어는 다양한 분야의 영상을 다수 시점으로 돌려볼 수 있다. 시청자가 보는 화면의 각도를 리모컨으로 돌려볼 수 있는 다시점 방송을 구현한 세계 첫 애플리케이션이다. 특히 시청 중 영상의 시점을 바꾸어도 다른 시점의 영상 프레임을 찾아가는 시간이 없는 즉각적인 방식으로 다시점 방송의 지연시간이 발생하는 난제를 해결하였다.

기존 전통적인 영상 구현 방법에서는 시청 중 시점을 다른 시점으로 변경하면 정확하게 다음 시점의 프레임을 찾아 이어주는 부호화 기술로 구현하였고 처리에 필연적인 지연이 발생한다. 시스템 상태에 따라 0.5초 최소 시간 이상의 지연을 갖는다. 이러한 지연시간 때문에 다시점 방송 구현이 어려웠다. 0.5초의 지연시간은 음성이 끊어지고 화면이 튀어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반해 아크인터랙티브의 등록 특허는 3차원적 사고로 전환하여 가상공간에 3차원에 가상현실 엔진이 허용하는 규격으로 영상을 평면에 매핑 처리하여 30분의 1초라는 즉각적인 화면전환 성능을 구현하게 되었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콘텐츠 목록이 나타난다.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면 기존 영상처럼 재생이 되지만 좌, 우에 화살표를 터치하면 즉각적으로 시점이 선택 방향으로 전환된다. 좌, 우 방향으로 일정 시간 간격으로 돌려보기가 지원되고 플레이 버튼에 ‘8N’, ‘7N’등 재생하는 영상이 몇 개의 시점으로 제작됐는지 알 수 있는 기능들도 기존 영상 재생과는 다른 재미를 준다.

발상의 전환으로 기존 영상을 2차원적인 구조에서 3차원적인 구조로 전환하여 난제를 해결하는 방식이다. 웹페이지나 PC는 성능이 좋아 고화질이 가능하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는 현재 SD 급으로 동일한 경험을 하도록 구글과 애플 디바이스에서 출시 완료하였다. 현재 가상현실 엔진 성능과 하드웨어 발전이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다시점 영상 뷰어의 성능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아크인터랙티브는 이러한 다시점 방송 방식으로 현재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여러 가지 종류의 콘텐츠를 제작 공급하여 지속적인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 출시 데모에서는 최소 8개 시점 이상으로 구현하였으나 점차 시점을 증가해 나갈 예정이다. 컴퓨터그래픽이나 실사로 동시에 촬영된 다시점을 가지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촬영하는 방식을 더욱 고도화 시켜 콘텐츠를 감상하는 방식 자체에 대한 새로운 신규 시장을 개척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다시점 방송에 적합한 카테고리로 음원이 끊기지 않아 개선되는 음악, 설명 음성과 함께 자세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스포츠, 교육, 쇼핑, 패션, 역사, 제품 등 입체감을 가지는 콘텐츠 전 분야이다. 출시 시점에 준비된 콘텐츠는 스포츠 카테고리의 요가 동작과 음악영상 등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글로벌 출시가 완료되었으며 애플의 ‘앱스토어’,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인 ‘구글 플레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다.

아크인터랙티브 소개
아크인터랙티브는 2012년 설립 된 양방향 미디어 개발 회사로 고도화된 3D CG, 영상 콘텐츠를 풍부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RIA, Media, Develope 회사이다.

애플 앱스토어: http://itunes.apple.com/kr/app/id886108667?mt=8
구글 플레이: http://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air.c...

웹사이트: http://www.arcinteractive.co.kr

연락처

아크인터랙티브
대표 송헌주
070-8824-1029
이메일 보내기

스마트콘텐츠센터
031-340-80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