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청, 식량 작물 관련 단체장들과 협의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농촌진흥청(청장 이양호)은 6월 20일 ‘정부 3.0 가치 실현 및 식량 자원의 6차 산업화’를 주제로 국립식량과학원 대강당에서 식량 작물 관련 단체장들과 협의회를 가졌다.

이날 참석한 국립식량과학원과 식량 작물 관련 16개 단체 대표 40여 명은 식량 자원의 6차 산업화에 대해 토론하고 적극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국립식량과학원은 △식량 자원을 활용한 6차 산업화의 연구 개발 과제 확대 △우수 경영체(32개소) 현장 간담회 개최 △우수 사례 분석과 육성 모델 개발 확산 등 세부 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또한, 6차 산업 추진 시 현장의 문제점을 신속히 해결하고 실용화 할 수 있는 방안도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임상종 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원의 전문가들과 관련 단체가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식량 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연구를 지속하겠다” 라고 전했다.

농촌진흥청 소개
농촌 진흥에 관한 실험 연구, 계몽, 기술 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기관이다. 1962년 농촌진흥법에 의거 설치 이후, 농업과학기술에 관한 연구 및 개발, 연구개발된 농업과학기술의 농가 보급, 비료·농약·농기계 등 농업자재의 품질관리, 전문농업인 육성과 농촌생활개선 지도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1970년대의 녹색혁명을 통한 식량자급, 1980년대는 백색혁명 등으로 국민의 먹거리 문제를 해결하였으며, 현재는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농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농림수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을 역임한 이양호 청장이 농촌진흥청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rda.go.kr

연락처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기술지원과
황택상 지도사
031-290-68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