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 회계·세무 직무 교육 서비스로 사회 공헌 앞장

- 더존 Smart 아카데미 사이트서 명사 초청 특강 무료 서비스 제공

- 기초회계실무, 4대보험실무 무료특강 신규 오픈

뉴스 제공
더존비즈온 코스피 012510
2014-06-23 10:54
서울--(뉴스와이어)--기업 활동이 사회적으로도 큰 영향을 미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 강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기업 회계 및 세무 분야와 관련된 IT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며 분야 1위를 지키는 기업인 더존 역시 사회 공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여기에는 더존이 그 동안 ERP, 그룹웨어 등 경영정보화 솔루션을 보급하며 우리나라 기업정보화를 선도해 왔다는 기업활동에 대한 책임감과, 최근 세무, 회계 및 경영관리 분야의 급속한 정보화로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실무이론지식을 기업 실무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사회 환원적 취지가 동시에 담겨있다.

이에 더존은 자사의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로 회계 및 세무 분야 전문 인력 양성과 직무교육을 위해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Smart 아카데미’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또 회계와 4대 보험 실무에 대한 새로운 강의를 추가로 공개했다고 덧붙였다.

더존 Smart 아카데미는 지난 3월 오픈해 법인세(배택현 세무사), 부가가치세(한장석 세무사), 종합소득세(배택현 세무사), 양도소득세(안수남 세무사) 등 세무회계 분야 스타강사들의 명품강좌 시리즈를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다. 수 십만 원에 이르는 직무 훈련 강좌를 올해에만 벌써 다섯 번째 무료로 제공하면서 단 3개월 만에 10만 명에 이르는 수강자가 찾는 등 강의를 내놓을 때 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무료 특강은 기초회계실무와 4대보험실무 등 두 편으로 Smart 아카데미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지금까지 주요 세무신고 기간에 맞춰 제공한 스타강사 명품 강좌 시리즈에 이어 이번에는 김겸순 세무사(기초회계실무)와 신현범 세무사/공인노무사(4대보험실무)가 강의를 맡았다.

강사로 나선 김겸순 세무사(세무법인다솔 영등포지점 대표세무사)는 현재 한국세무사회 연수원 교수, 서울지방세무사회 연수이사, 국세청 자체평가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는 기업회계와 세무실무 분야의 최고 전문가이다. 또 신현범 세무사/공인노무사 (세무법인다솔 신현범지점 대표세무사/노무법인상상 대표노무사)는 국내 최초의 세무사 겸 공인노무사로 현재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제도개선 자문 위원(세무분야), 사회적기업 지원 네트워크 노무 분야 Pro Bono(프로 보노), 한국공인노무사회 주관 사회보험 역량시험 출제 위원 등을 맡고 있다.

기초회계실무는 회계실무 초급자에 맞춰 총 38차로 강의가 구성됐다. 회계와 부기의 기본 개념부터 재무제표와 회계장부의 작성, 분석에 이르기까지 핵심 이론과 주요 실무사례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특히 초급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무 분야에서 쌓은 최고의 노하우를 강의에 담아 쉽고 명쾌하게 풀어냈다.

4대보험 실무는 4대보험의 기본 업무 영역과 신고 실무를 전반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도록 14차로 구성됐다. 실무 진행 시 담당자가 놓치기 쉬운 내용을 꼼꼼하게 짚어주고 있으며, 업무 단계별 사례 위주로 쉽고 상세하게 담았다.

이번에 공개된 무료 특강은 모두 수강자가 필요한 주제만 골라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 또한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모든 기기에서 언제든 강의를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따라서 회사나 집에서는 물론 출퇴근 등 이동 중에도 쉽고 편리하게 수강이 가능하다.

더존 Smart 아카데미의 모든 강의는 홈페이지(http://smart.eduzon.co.kr)에서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존 Smart A 프로그램 사용 고객이라면 프로그램 메인 화면에서도 바로 접속할 수 있다.

한편, 더존은 최적의 수강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신식 설비의 전문 방송 시설인 더존 미디어 센터를 구축하고 전문 제작 인력을 배치해 모든 동영상 강좌를 고품질로 직접 제작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ouzone.com

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팀
박경택 부장
02-6233-01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