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나의균 총장, 국제교류 인프라 확충 위해 중국 방문

- 중국절강해양대학, 하북경무대, 청도과기대 방문

군산--(뉴스와이어)--군산대학교 나의균 총장이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23일(월)부터 27일(금)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중국 방문길에 나섰다.

나의균 총장은 24일(화) 중국 절강해양대학교 우창웬 총장을 만나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등 양교 교류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깊게 협의한 후, 25일(수)에는 하북 경무대 왕잉 당서기와 지 리앙강 총장을 접견, 군산대 유학생 지도와 관리현황 및 학생교류확대방안에 대해 협의하게 된다.

또한 26일(목)에는 청도과기대학교 마 리엔샹 총장과의 면담을 통해 학생교류 및 연구인력 교류확충 방안에 대해 논의 후, 청도 소재 군산시청도사무소를 방문 유학생 취업을 위한 협의를 하게 된다. 또한 나총장은 청도 농업대학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유학생 및 대학원생 모집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낼 예정이다.

나의균 총장은 “해외대학과의 협력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제 교류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서 국제교류 선진 시스템을 구축해나가며 글로컬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하게 세우겠다”고 밝혔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