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경영연구원, “청소년 학습지원, 멘토링 해드려요”

- 한국교육경영연구원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함께 프로그램 지원

2014-06-24 07:1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동환 원장)은 지난 2011년부터 서울시 내 6개의 지자체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강남구, 강서구, 구로구, 용산구, 종로구, 중랑구) 및 청소년수련관(수서)과 함께 해밀 멘토단, 위대한 함성, 멘토 지원단 등 다양한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정서적인 어려움 또는 학교 부적응, 학습부진, 여가 및 취미 활동 부재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에게 각각의 욕구에 적합한 자원을 제공하는 재능 기부 봉사활동으로 멘토와 멘티가 1:1로 결연되어 주 1~2회 지속적인 만남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의 교과목을 중심으로 학습지원, 정서지원, 문화 활동지원 등으로 진행된다.

이동환 원장은 “앞으로도 더 많은 지역의 센터와 연계하여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을 덧붙였다.

2014학년도 2학기 대학생 멘토 모집은 8월~9월 초 한국교육경영연구원 홈페이지(www.kiem.co.kr)에서 모집하며, 멘티 모집은 해당 지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한국교육경영연구원 소개
한국교육경영연구원(이하, 우리원 www.kiem.co.kr)은 교육경영에 관해 학습자 스스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고자 한다. 교육경영은 처음 들었을 때, 보통 생각하는 것은 학교경영, 학원경영 등이 대표적일 것이다. 하지만, 더 세부적으로 보면 교육경영은 이미 부모 또는 교사가 하고 있고 더 나아가 지금 본인 스스로 교육에 대해서 관리(Management)해야 하는 것이다. 이것은 자기주도적 학습(Self-Directed Learning)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교육에서 보면 교육전문가나 교육정책자 입장에서 옳은 길, 바른 길을 제시하였다면, 우리원에서는 학습자 입장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관리하여 옳은 길을 찾아 갈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교육경영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em.or.kr

연락처

한국교육경영연구원
홍보전략부
이동환
070-7889-09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