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호남 유일 연구장비엔지니어양성 전문교육기관에 선정
- 무료 교육생 모집 중
연구장비엔지니어양성사업은 우수한 연구장비 교육역량을 보유한 전문교육기관에서 고가의 장비에서 데이터를 산출하고 해석할 수 있는 전문분석지원 전담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으로, 연구장비 활용도 향상 및 국가R&D사업의 투자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한다.
군산대학교는 전북, 전남, 제주권을 포함한 호남권역 대표 대학으로 선정되면서 1억 8천만원을 지원받아, 8월부터 내년 7월까지 1년 간 1920시간의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국내 최고의 연구장비전문인력을 양성하게 된다.
교육생들은 체계적이고 집중적인 교육으로 기업 및 연구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전자현미경, 엑스선회절분석기, 핵자기공명분광기 등과 같은 고가의 분석 장비 운용 능력을 연마하고, 교육이 끝난 후에는 고용을 지원받는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생에게는 상해보험가입 및 월 30만원의 교육연수비가 지급된다.
군산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은 지난해에도 호남권에서 유일하게 연구장비엔지니어양성교육기관으로 선정돼 14명의 연구장비전문인력을 양성, 현재 13명이 취업 완료되었고 1명이 관련분야 취업 예정되어 있다.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으로, 신청자격은 학사학위(전문, 석사포함) 소지자 및 취득예정자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동실험실습관 홈페이지(http://gongsil.kunsan.ac.kr/)에 안내되어 있다.
문의 : 063-469-1903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