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둘라 바레인 외교차관 방한

서울--(뉴스와이어)--신동익 다자외교조정관은 6.22(일)-24(화)간 방한한 ‘압둘라(H.E. Ambassador Abdulla Abdullatif Abdulla)’ 바레인 외교 차관과 6.24(화) 면담을 갖고, 한-바레인 양국관계 증진 방안에 대해 의견 교환을 갖고 인권 분야 협력에 대해서 논의하였다.

신 조정관과 압둘라 차관은 양국간 우호 관계 강화에 고위급 인사의 지속적인 교류가 긴요하다는 데 공감하였고, 오는 9월 중으로 협의되고 있는 바레인 총리 방한을 통한 협력강화에 기대감을 표시하였다.

이어 개최된 권희석 아중동국장과 압둘라 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정책협의회에서는 양국간의 협력 현황을 점검하고, 정무 뿐만 아니라 경제·통상, 문화·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였다.

특히, 양측은 동 정책협의회가 2007년 이후 처음으로 개최된 협의회로서 의미가 크다는 데 동감하고, 향후 한-바레인 정책협의회를 활성화하여 관계 발전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가기로 하였다.

한편, 압둘라 차관은 금번 방한 중 국가인권위원회 김영혜 상임위원과 국립외교원 권태면 연구부장과의 면담을 통해 양국간 인권 분야 및 외교관 양성 과정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부
공보·홍보담당관(아중동국 심의관) 여운기
02-2100-74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