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루체, 서울시 ‘LED 허브센터’ 참여 통해 소비자와 소통 강화
- 자사 대표 제품인 평판조명 ‘더 엣지(The Edge)’ 전시·판매
‘LED 허브센터’는 서울시와 (사)에코허브, 녹색소비자연대, 성대골사람들 3개 시민단체가 함께 모여 LED조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LED조명의 보급 확대에도 도움을 주고자 지난 4월 문을 열었다. 현재 LED 허브센터는 강동구 동부녹색나눔터, 동작구 성대골에너지 슈퍼마켓 2곳을 운영되고 있으며, 7월 초 4곳이 추가로 오픈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LED 허브센터를 통해 제품별 가격 정보, 공동 구매 등 LED조명에 대한 종합적인 궁금증을 해소하고, 안전한 제품을 고르거나 적절한 가격 확인 등 올바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센터 내의 전문 상담사가 배치되어 전화 상담도 가능하도록 했다.
LED 허브센터 내에는 솔라루체를 비롯해 필립스LED, 후지라이테크 등 우수한 제품력과 저렴한 가격을 갖춘 국내·외 조명 기업 제품들이 입점해 있다. 특히 솔라루체는 서울메트로, 세종 정부청사 등의 조명교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조달 시장 1위 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 받아 함께 참여하게 됐다. 솔라루체는 LED 허브센터를 통해 자사 대표 제품인 평판조명 ‘더 엣지(The Edge)’-가정용 방등, 거실등, 주방등시리즈를 전시·판매한다.
서울 허브센터를 찾은 주부 오미란 씨(37)는 “한 달 만에 퓨즈가 나가는 불량 LED조명도 있다고 해 걱정했는데, 센터를 방문하고 전문 상담사를 통해 조명 구매처 및 판매 업체에 대한 정보에서부터 제품 구입 시 꼭 확인해야 할 인증마크까지 평소 궁금해 했던 다양한 정보를 들으니 안심하고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시 LED조명 허브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는 에코허브사무국장은 “허브센터를 통해 LED에 대한 교육을 원하는 시민에게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저렴하게 LED조명을 구매 할 수 있는 공동구매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LED조명 허브센터에 참여한 솔라루체 관계자는 “최초에서 최고를 만든다는 슬로건을 내세워 민수시장 1위를 목표로 새로운 도약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하며 “합리적인 가격과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ED조명 허브센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LED조명 허브센터 카페(http://cafe.gcn.or.kr/led)를 참고하거나 자세한 문의는 녹색소비자연대(02-3272-2383)로 하면 된다.
솔라루체 소개
(주)솔라루체(대표이사 김용일)는 가정용 제품부터 사무용, 산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LED 조명 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LED조명 시장이 형성되기 이전인 2002년부터 개발에 뛰어들어 독자적인 기술 개발과 주요 원천 기술을 확보, 국내외 LED 조명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olarluce.com
연락처
㈜솔라루체
홍보대행사 메타컴
이하늬 AE
070-7006-3349
조현일 대리
02-566-1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