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동부제철 인천공장 인수 검토 중단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14-06-24 15:33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가 동부제철 인천공장과 동부당진발전 패키지 인수 검토를 중단키로 결정했다.

포스코는 지난 3월 산업은행으로부터 동부제철 인천공장과 동부 당진 발전을 패키지로 인수하는 방안을 제안 받고 서류검토와 현장 실사확인 등을 거친 결과 포스코가 감당해야 할 재무적 부담에 비해 향후 사업성이나 그룹 전체에 미치는 시너지가 크지 않다고 판단해 인수 포기를 결정했다.

포스코는 동부제철 인천공장의 대표적인 제품인 컬러강판, 석도 강판, 강관, 형강 등이 자체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가치는 상당한 것으로 인정되지만, 최근 철강 하공정(Down-Stream)의 성장 둔화 등을 감안할 경우 미래 사업성이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포스코의 컬러강판 자회사인 포스코강판과 동부제철 인천공장 간 프로덕트 믹스(Product Mix) 조정, 소재공급 차원에서 기대했던 원가절감, 시장확대 등의 시너지도 재무적 부담에 비해 크지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

한편, 포스코는 매도자 측의 기대에 부합하는 가격을 제안할 수 없다는 결론은 내렸으나, 세간에 거론된 것처럼 구체적인 자산가치를 산정하여 산업은행에 제안한 바는 없으며, 포스코가 산정한 가치나 구체적인 실사결과는 비밀유지협약에 따라 일절 공개하지 않을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커뮤니케이션실 홍보그룹
정재웅
02-3457-187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