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30일간의 원양승선 실습 출항식 가져
- 군산-후쿠오카-천진-대련-군산 1680마일 항해
이번 실습에는 이길도 등 해양생산학과 실습생 27명, 정주호 등 동력기계시스템공학과 실습생 36명 및 지도교수, 승무원 등 87명이 참가한다.
원양승선실습팀은 1424톤급 실습선인 해림호를 타고 30일 후쿠오카항, 7월 9일 천진항, 7월 15일 대련항을 거쳐 7월 23일 군산항에 입항하게 된다. 실습 해역은 군산 -후쿠오카(370마일)-천진(750마일)-대련(240마일)-군산(320마일)을 연결하는 해역으로, 총 1680마일이다
이번 실습에서 학생들은 어업, 운용학, 전파항해, 지문항해, 천문항해, 해사법규, 비상훈련 등을 숙지하고, 내연기관운전, 기관실에 설비되어 있는 배관 및 밸브, 보조기관, 해상오염방지장치, 냉동기, 공조기, 발전기, 트로올 윈치, 조타기, 양화기 등 모든 기기를 직접운전하고 취급하면서 기관운전에 대한 자신감과 친밀감을 높이게 된다.
실습을 마친 전공 관련 학생들은 교육 2년, 실습 1년 포함 총 3년의 승선경력을 인정받아 해기사(어선3급항해사, 3급 기관사) 면허취득 요건을 구비하게 된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