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6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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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은행
2014-06-25 10:08
서울--(뉴스와이어)--2014년 6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소비자심리지수

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나타내는 소비자심리지수는 6월중 107로 전월대비 2p 상승

소비자동향지수

1. 가계의 재정상황에 대한 인식

― 현재생활형편CSI는 92로 전월대비 1p 상승하였으며, 생활형편전망CSI는 101로 전월대비 2p 상승
― 가계수입전망CSI는 102로 전월대비 1p 상승하였으며, 소비지출전망CSI는 110으로 전월대비 2p 상승

2. 가계의 경제상황에 대한 인식

― 현재경기판단CSI는 79로 전월대비 3p 상승하였으며, 향후경기전망CSI는 98로 4p 상승
― 취업기회전망CSI는 93으로 전월대비 2p 상승한 반면, 금리수준전망CSI는 99로 3p 하락

3. 가계저축 및 가계부채

― 현재가계저축CSI는 87로 전월과 동일하며, 가계저축전망CSI는 93으로 전월대비 1p 하락
― 현재가계부채CSI와 가계부채전망CSI는 각각 104, 99로 전월대비 1p씩 하락

4. 가계의 물가전망

(물가, 주택가격 및 임금수준전망)

― 물가수준전망CSI는 135로 전월대비 1p 하락
― 주택가격전망CSI와 임금수준전망CSI는 각각 113, 118로 전월과 동일

(기대인플레이션)

― 지난 1년간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한 인식과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이션율은 2.8%로 전월과 동일

향후 1년간 소비자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칠 주요 품목으로는 공공요금(58.1%), 공업제품(41.3%), 집세(33.7%) 순으로 응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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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통계국 통계조사팀
조사역 장윤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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