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기상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상교육 프로그램 실시

광주--(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단장 신말식)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이공계 전공자 29명을 대상으로 기상과학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상 아띠‘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기상과 관련한 학과가 부족한 호남 지역에서 기상과 관련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 의지를 장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광주지방기상청 예보관의 기상 산업 및 전망 채용정보와 KBC 기상캐스터와 함께하는 방송국 체험, 기상통보관과 함께하는 목포 및 보성 현장 탐방 등 기상과 관련된 특별한 교육으로 구성했다.

특히 수료생들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보성중앙기상관측탑에 직접 올라 구조물을 관찰하는 특별한 경험을 갖기도 했다.

보성글로벌표준기상관측소 범은희 사무관은 “이 지역에 기상학과가 별로 없어서 취업 역시 어려운 상황이다. 이 지역 많은 학생들이 기상학에 관심을 갖고 기상청 취업문을 두드렸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 소개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 제14조 제2항에 의거 설립된 교육과학기술부 지정기관으로서, 여성과학기술인의 양성, 활동 및 그들에 대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여성의 과학기술 역량 강화와 국가의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함.

연락처

WISET 호남제주권역사업단
정보멘토링팀
김민형
062-602-740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호남제주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