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K iBT 모의고사, 중국어 급수 향상에 도움줘

-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 모의고사 프로그램과 오답문제 해설 서비스 운영

뉴스 제공
신우성학원
2014-07-01 09:30
서울--(뉴스와이어)--중국어능력시험을 인터넷으로 치르는 HSK iBT의 모의고사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HSK iBT의 국내 독점 대행사인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은 중국어 학습자들이 체계적으로 급수시험을 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모의고사 프로그램과 ‘나의 오답문제 해설’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의 원철훈 부사장은 “모의고사를 치러보면 HSK iBT를 몇급으로 응시하는 게 좋은지 판단할 수가 있고, 실제로 좋은 점수를 받는 데에도 유리해 이용자들이 늘었다”고 밝혔다.

HSK iBT는 지필시험에 비해 고득점을 하기에 유리하다. 하지만 시험장에서 인터넷으로 시험을 본다는 생소함 때문에 오히려 부담스러울 수도 있다. 이런 응시자들을 위해 개발된 인터넷 모의고사로 실전 능력을 키우면 무척 효율적이라는 것이다.

이용하는 방법은 우선, 회원 가입(www.hskkorea.or.kr)을 하고 ‘모의시험’을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HSK iBT 체험’에 접속해 영역별 샘플문제 3~4개를 풀어보면 짧은 시간에 HSK iBT를 체험할 수 있다.

또, 모의고사 1세트를 받아서 풀어보는 것도 좋다. 이것은 1~6급 정식 모의고사 문제다. HSK iBT 문제센터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한 뒤 이벤트 문제를 받아서 풀어보면 된다. 이 문제는 본사에서 제공한다.

인터넷 시험에 적응했다고 생각되면 정기 모의고사에 응시하면 된다. iBT 응시자들에게 정기 모의고사 2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인터넷 모의고사는 정기시험 난이도와 유사한 문제를 접해본다는 장점이 있다.

또, 문제를 푸는 도중에 지나간 문제를 다시 볼 수도 있다. 마이 페이지에서 모의고사 응시별 성적도 조회할 수 있다. 시험 응시 뒤에 바로 성적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단, 쓰기 문제는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

문의: 1666-9588, www.hskkorea.or.kr

신우성학원 소개
신우성학원은 대치동에 소재한, 전과목을 지도하는 종합 보습학원이다. 논술학원으로 출발한 신우성학원은 논술 면접은 물론 입학사정관, 수능(국어 영어 수학)과 한국사인증시험, 한자급수시험, 중국어급수시험 등을 전문적으로 지도한다. 2014년에 창립 11주년을 맞은 신우성학원은 중국어 급수시험(HSK iBT)을 주관하는 탕차이니즈에듀케이션의 협력사로서 홍보 및 시험 운영 업무도 병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shinwoosung.com

연락처

신우성학원
이상혁 원장
02-3452-22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