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미혼한부모 주거지원사업’ 운영기관에 선정

광주--(뉴스와이어)--광주광역시와 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가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4년 미혼한부모 주거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LH공사의 매입임대주택 10호에 해당하는 임대보증금과 사업비 1억여 원을 전액 국고보조금으로 지원받는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여성가족부가 국토교통부의 ‘주거복지사업’ 임대주택 중 일부를 별도 물량으로 확보해 미혼한부모와 그 가족이 주거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자립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사업수행능력, 임대주택 물량의 적절성, 사업운영계획 등을 평가해 전국 6개 기관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운영기관인 동구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서선희)를 통해 미혼모가정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입주 후 상담, 자조모임 구성 및 운영과 직업훈련, 취업연계 등 다각적인 지원을 받으며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입주 대상은 자립의지가 있는 미혼 한부모가구이며, 임대기간은 2년(1차 연장가능)이며, 1가구당 임대보증금 700~800만원과 입주 지원비 100만원이 전액 국비로 지원되고, 입주자는 관리비와 각종 공과금만 부담하면 된다.

광주광역시청 소개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강운태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오고 있다. 강운태 시장은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를 만들겠다는 시정 목표 아래 전국 지자체 최초로 매주‘시민과의 만남의 날’ 운영으로 소통행정 실현해오고 있다. 광주시의 3대 시정 방향은 민주 인권 평화도시, 인본 문화 예술 도시, 첨단과학산업도시 건설이다. 의병활동,학생동립운동,5·18민주화 운동을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해 UN인권 도시 지정을 추진 중이며, 5조3천억원을 투자해 아시아문화중심도시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소상공인 지원을 확대하고 광주R&D특구 지정을 계기로 첨단과학산업도시로 발전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가족복지담당 김혜영
062-613-2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