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 위 축구 선수들처럼 먼지·얼룩 말끔히 없애주는 국가대표 ‘청소기’

- “그라운드 위의 청소기? 우리가 바로 진짜 국가대표 청소기”

뉴스 제공
카처
2014-06-26 10:50
서울--(뉴스와이어)--“공격은 관중을 부르고 수비는 승리를 부른다.”라는 스포츠 계의 명언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듯,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의 화두는 ‘수비’다. 수비수 중에서도 특히 가장 역량 있는 수비수들은 ‘그라운드의 청소기’라고 불린다.

주변 공격수들에게 달라붙어 제압하는 모습이 주변 먼지들을 깨끗이 없애 버리는 청소기의 모습과 유사한 데서 붙여진 별명이다. 여기 각 국가별 축구 성향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국가별 대표 청소기 브랜드들이 있다. 상대 선수를 마크하고 그라운드를 싹쓸이하는 축구 선수들처럼 먼지와 얼룩을 말끔하게 없애주는 각 국가의 대표 청소기 브랜드와 제품들을 살펴보자.

독일 - 강력한 골 결정력, 안정적 수비를 겸비한 멀티 플레이어, 카처의 고압세척기 K3.550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전차군단” 독일은 한 포지션에 묶이지 않고 다양한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선수들이 전술의 핵심을 차지한다. 4-2-3-1 시스템 기반의 변화하는 포지션과 플레이가 날카로운 카운터어택을 이끌어내며 상대의 골문을 위협하고 동시에 안정적인 수비로 상대의 공격을 차단한다.

독일 내 청소기 시장점유율 1위인 79년 전통의 독일 프리미엄 청소장비 전문 브랜드 ㈜카처(KÄRCHER)의 가정용 고압세척기 ‘K3.550’은 상대에 따라 변화하는 전술로 화끈한 공격과 안정적인 수비를 선보이는 독일 축구를 빼 닮았다. 카처의 고압세척기 K3.550은 기본 성능인 세척력과 내구성에 충실한 제품이다.

강한 펌프를 통해 일반 수돗물의 압력을 40배 가까이 높여 분사하기 때문에 세제 없이도 물때, 흙먼지 등의 얼룩과 세균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실내뿐만 아니라 건물 외벽, 자동차, 유리 청소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가능해 요즘 같이 인기 있는 아웃도어, 캠핑 시에도 사용하기 적합하다. 또한, 일반 물청소에 비해 전체 물 소비량을 80%이상 절약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며, 압력밸브 장착으로 작동 후 손잡이를 놓으면 자동으로 정지하는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소비자가격은 42만 9천 원.

네덜란드 - 투 톱을 활용한 앞세운 공격적인 축구를 닮은 필립스의 파워프로 듀오

전통적인 유럽의 강호 오렌지 군단 네덜란드는 이번 월드컵의 다크호스로 떠올랐다. 기존 네덜란드팀의 특징인 전원 공격, 전원 수비의 토털사커 대신 로빈 판페르시와 아르옌 로번 투 톱의 능력을 극대화한 공격적인 축구가 네덜란드를 변화시킨 가장 큰 힘으로 평가 받는다. 역습 위주의 5-3-2 전형을 쓸 수 있는 것도 로번의 폭발적인 질주와 판페르시의 결정력이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반영하듯 네덜란드의 대표 브랜드인 필립스(PHILPS)의 파워프로 듀오는 무선의 편리함과 함께 일반 유선청소기와 동급의 흡입력을 제공하는 2 in 1 무선청소기다. 필립스 파워프로 듀오의 ‘파워 싸이클론 기술’은 미세먼지까지 흡입하는 초강력 흡입력이 강점으로 일직선으로 디자인된 공기 흡입부를 통해 먼지를 빠르게 흡입하고, 흡입된 먼지는 정전필터를 통해 공기에서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된다. 청소기 흡입부에는 크기나 앞 또는 측면 등 어떤 각도에도 상관 없이 강력하게 먼지를 흡입하는 ‘트리 액티브 터보 노즐(TriActiv Turbo Nozzle)’이 장착돼 딱딱한 거실바닥, 카페트, 침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도 효과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소비자가격은 23만 9000원.

미국 - 화려하지는 않지만 실용성을 살린 스타일, 후버 파워 5 (Power 5)

미국 축구가 달라졌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불모지로 여겨졌지만 실제 미국의 역대 과거 성적들을 보면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부터 7회 연속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았던 단골 손님이었고, 성적도 3위 1회, 8강 1회, 16강 3회의 성과를 올리는 등 매번 만만치 않은 전력을 과시했다. 이번에 월드컵 두 대회 연속으로 이어져오던 ‘가나 징크스’를 깨고 강호 포르투갈과 비긴 미국팀의 힘은 바로 화려하지는 않지만 실속 있고 탄탄한 조직력의 힘이다.

미국 브랜드 후버(HOOVER)의 보급형 유선 진공 청소기 ‘파워 5 (Power 5)’는 이러한 미국 축구 스타일과 유사하게 합리적 실용주의 바람을 견인하고 있다. `파워 5’는 흡입력은 높이되 매뉴얼 단순화와 경량화로 가격 거품을 없애고 사용의 편리성을 더했다. ‘파워 5’는 후버 고유의 싸이클론 방식에 2000W로 업그레이드 된 초강력 모터 파워로 청소가 진행 되는 동안 강력한 흡입력을 발휘한다.

또한 2.5리터의 플라스틱 먼지통은 한 번에 넓은 공간을 청소하더라도 중간에 별도로 먼지통을 비울 필요가 없을 뿐만 아니라 물 청소가 가능하고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제품의 총 무게는 4.9Kg에 불과해 집안 구석구석 쉽게 청소가 가능하며, 부피가 작아 보관이 용이하다. 소비자가격은 19만 9천원.

카처 소개
세계 최대의 청소장비 전문 기업 카처는 앞선 기술력과 높은 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세계 산업용 청소기 분야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특히 1950년 세계 최초로 온수고압세척기 개발을 시작으로 최초의 가정용 고압세척기를 개발하는 등 고압세척기 시장의 경쟁제품을 압도하며 세계적인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스팀청소기와 로봇 청소기부터 대형 도로청소차에 이르기까지 카처는 가정용에서 산업용을 아우르는 풀 라인업을 구축한 세계 최대의 청소장비 제조 회사이다. 550명이 넘는 독일 본사의 연구원들과 6,500여명의 직원들이 고객이 원하는 청소기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카처는 지금 이 순간에도 전세계를 쾌적하게 만들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arch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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