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생활과학교실, 제2기 부안군 생활과학교실 개설
- 7월 1일부터 수강생 모집
부안군 생활과학교실 참가자는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부안군청에서 선착순 모집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면 부안군청 행정지원과(3층)에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이나 부안군청 행정지원과(063-580-4299)로 문의 가능하다.
2기 생활과학교실 개설과 관련해서 부안군 행정지원과 관계자는 “외곽지역에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으로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아졌다”며, ”이번 기수에는 요리조리 과학교실도 신설돼 교육적 효과가 상승될 것 같다”고 말했다.
복권기금과 부안군의 재원으로 추진되고 있는 이 사업은 2009년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실험교실 등을 운영하며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그 우수성을 대내외에 알려왔다.
생활과학교실이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부안군청과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군산대학교 소개
새만금으로 통하는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군산대학교는 지역밀착형 교육선진화대학이다. 군산대학교의 청사진은 이 말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군산대학교는 ‘새만금 선진대학’이란 슬로건을 내걸고 전북 및 새만금 지역 핵심전략 사업에 맞춰 꾸준히 학과조정을 해왔다. 장기적으로는 자동차 조선 항공,부품소재 IT융합 생물 식품산업 환경 에너지 해양레저 관광 국제비지니스 등 몇 개의 지역 유망 산업에 맞춰 학과를 클러스터화할 예정이다. 지역대학과 지역사회가 공유해야 할 사회적 문화적 영역이 넓음을 생각할 때 이는 주목할만한 일이다. 이러한 전략은 성공적이어서 군산대학교는 현재 새만금 선진대학교로 급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unsan.ac.kr
연락처
군산대학교
대외협력과
이인순
063-469-4142~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