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경력단절 여성 훈련생 간담회’ 실시

대구--(뉴스와이어)--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학장 박만균)는 지난 21일 ‘경력단절 여성 훈련생 취업상담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는 섬유패션캠퍼스 산학협력관 2층 세미나실에서 교학팀장, 희망센터 담당자, 전담자 그리고 훈련생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경력단절 여성 훈련생의 취업상담과 훈련 과정에 대한 의견수렴 및 피드백을 통해 훈련생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진행되었다.

섬유패션캠퍼스 희망센터는 지난 4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샵매니징교육과정을 새롭게 개설하여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희망센터에서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새로운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선화(64세) 씨는 “젊은 사람들 함께 어우러져 수업을 들으니 같이 젊어지는 것 같아 교육이 즐겁다”고 말하며 “실습 주의 교육이라 재미있고, 수업 중에도 교수님들이 많이 격려해주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섬유패션캠퍼스 희망센터 백점석 교수는 “이번 과정을 통해서 새로운 기회를 잡고자하는 분들이 많다”고 말하며 “수업과 동시에 샵마스터 자격증 취득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이들을 모두 과정이수 이후 취업으로 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처럼 섬유패션캠퍼스는 사회취약계층인 경력단절 여성이 취업과 연계할 수 있는 직업훈련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여성고용률 제고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소개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는 대구 동구 봉무동 이시아폴리스에 위치한 전국 유일의 섬유패션분야 특성화대학으로 섬유관련 학과 패션소재(섬유소재분석), 하이테크소재(섬유소재개발), 텍스타일컬러디자인(섬유소재디자인), 패션관련 학과 패션디자인(의류디자인), 패션메이킹(의류봉제), 패션마케팅(의류판매) 등 총 6개 학과를 운영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opo.ac.kr/tf

연락처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
교학팀
정혜정
053-980-1122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한국폴리텍대학 섬유패션캠퍼스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