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권 분양단지 강세…센텀리버 SK뷰, 청약경쟁률 최고 11:1로 마감해

- 비도심권 아파트에 비해 청약률 큰 폭으로 차이나…재송2구역 주택정비사업 센텀 리슈빌 분양 준비

뉴스 제공
다온하우징마케팅
2014-06-26 16:40
서울--(뉴스와이어)--부산 지역 최근 청약률 결과를 살펴보면 도심권에서의 강세가 뚜렷하다.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6월 19일 청약발표 결과, 부산 명지에 분양한 아파트의 경우 3순위에서 조차 미달이 속출한 반면, 부산 도심권에 분양한 송도 서린엘마르와 센텀리버 SK VIEW는 전 평형이 1순위에서 마감되는 등 신규 주거신도시 보다는 기존 도심권의 강세가 그대로 반영되는 결과가 나타났다.

특히 센텀리버 SK뷰 아파트는 평균 청약경쟁률 8.06대 1을 기록했다. 주택형 별로는 전용 64㎡형이 7.7대 1을, 84㎡A형이 대 7.79대1, 84㎡B형이 최고 11대1을 각각 나타내 부산지역 동일 기간 청약집계 한 곳 중 가장 높은 청약률을 기록였으며, 재송2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인 재송동 계룡 리슈빌은 최근 부동산 시장 분위기에 맞춰 발빠르게 분양을 준비중에 있다.

이처럼 도심권 아파트의 분양시장이 강세를 보이는 이유는 교통·문화·생활환경이 잘 갖춰져 있는 장점 때문에 수요가 몰리기 때문이라는 것.

특히 젊은 실수요층이 많은 도심권의 겨우 20대 후반~40대 초반 가구주들은 직장과의 거리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어 일자리와 근접한 소형아파트 단지에는 늘 높은 관심이 몰린다.

센텀리버 SK VIEW 최민식 총괄분양본부장에 따르면 “직장과 가까운 소형 아파트의 경우 많은 실수요가 구매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상품이기 때문에 실수요들의 인기가 높을 수밖에 없으며, 전 세대 중소형구성단지는 단지 내 소득격차 등으로 발생하는 입주민 간의 갈등 또한 없어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센텀리버 SK VIEW와 재송동 계룡 리슈빌은 센텀시티 생활권에 위치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공통적인 입지적 강점을 가지고 있다.

센텀리버 SK VIEW의 모델하우스는 수영구 구락로 146(망미동 192-2번지), 코스트코 맞은 편에 문을 열고 있으며, 7월1일(화)부터 7월3일(목)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정규분양 일정 이후 미계약세대에 한하여 잔여세대에 한해 최우선 공급기회를 제공하는 내집마련특별공급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문의전화 051-754-7600

다온하우징마케팅 소개
다온하우징마케팅은 부동산 분양 전문 대행사이다. 주거상품 및 상업시설, 투자상품까지 다양한 분야의 분양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시장조사 기획단계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센텀리버 SK뷰 공식홈페이지: http://www.centumriver-sk.co.kr/

연락처

다온하우징마케팅
대표이사 최호원
051-754-7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