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가족애(愛) 발견’ 캠페인 진행
* 캠페인 주소: http://event.happybean.naver.com/lovingfamily
캠페인에 참여하여 바쁜 일상 속에서 함께하지 못한 가족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하고, 이를 통해 기부할 수 있는 해피빈 ‘콩’**을 받아 나눔을 실천할 수 있다.
** 해피빈 ‘콩’: 콩1개는 100원의 가치를 지니며 네티즌이 원하는 기관에 기부할 수 있음
캠페인 참여 방법은 매주 수요일 ‘가족 사랑의 날’에 그동안 가족에게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고백하는 문자메시지를 보내거나, 내가 생각하는 가족의 의미를 댓글로 남기면 된다.
캠페인 페이지 접속은 해피빈 홈페이지(http://happybean.naver.com) 또는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이용 시 노출되는 콩 배너를 통해 가능하며, 특히, 콩 배너를 통해 캠페인에 접속하면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해피빈 ‘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족의 의미를 댓글로 남기면 콩으로 바꿀 수 있는 해피에너지 스탬프를 받고 추첨을 통해 가족이 함께 식사할 수 있는 가족식사권도 받을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일 가족이 같이 밥을 먹고 얼굴을 마주 보고 대화하기도 어려운 바쁜 현실 속에서 무엇을 함께해야 가족이라고 규정할 수 있는지 등 가족의 현주소를 생각하고 의미를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현재 대한민국에 존재하는 4인 가족, 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가족의 현주소와 국민들이 생각하는 가족의 의미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대화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여성가족부는 ‘가족애(愛) 발견’ 캠페인을 계기로 매주 수요일 정시 퇴근하여 가족과 함께 보내자는 ‘가족 사랑의 날’을 널리 확산할 수 있도록 기업 및 기관 등의 동참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낼 계획이다.
여성가족부 이기순 대변인은 “‘가족애(愛) 발견’ 캠페인을 통해 가족의 소중한 가치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고 현 시대에 품어야 할 가족의 의미에 대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특히 바쁜 현실 속에서 일주일에 하루라도 정시 퇴근하여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사랑의 날’과 가족친화적 직장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ogef.go.kr
연락처
여성가족부
홍보담당관
황별이
02-2100-6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