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천국, 2년 연속 ‘THE PROUD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

-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강력한 리더십 높게 인정 받아

서울--(뉴스와이어)--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대표 최인녕 www.alba.co.kr)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14 더 프라우드(THE PROUD)’에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KMAC는 지난 4월18일부터 5월19일까지 7개 부문 131개 후보작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 혁신, 품질, 디자인 등에 대한 온라인 소비자 패널조사를 통해 수상기업을 선정. 알바천국은7개 부문 중 ‘전문서비스’부문에서 고객가치 최우수상품으로 뽑혔다.

매월 순 방문자수 105만 명(코리안클릭 2014.01), 포털 브랜드 조회수 274만 9,423건(네이버 2014.06)으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알바천국은 높은 상품 경쟁력과 강력한 리더십을 통해 대한민국 아르바이트 포털 시장을 선도한 점을 인정 받았다.

특히 구직자 보호 강화를 위해 채용정보의 깐깐한 사전 품질검사와 꼼꼼한 모니터링으로 소비자에게 신뢰감과 믿음을 쌓고 있다는 점과 청년 구직자에 대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이들을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업계와의 차별성이 부각된다는 점이 높이 평가 됐다.

알바천국이 고객가치 최우수 상품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대표적으로 △‘철저한 품질관리‘, △‘상생의 가치 추구’ △’지속적인 혁신·개발'의 3가지를 들 수 있다.

알바천국은 가장 많은 구직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양질의 정보를 걸러내기 위한 장치 마련에 심혈을 기울이면서 고객의 신뢰를 얻어왔다. ‘더블 기업인증제’, ‘사전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시스템’, ‘휴대폰 인증제도’, ‘안심번호 서비스’ 등을 업계 최초로 도입, 채용정보 품질관리에 집중하며 근본에 충실하고 신뢰를 쌓은 것이 알바천국의 전략이자 큰 원동력이 됐다.

또한 서울시와 함께 고등학교를 찾아가 일의 중요성과 직업의식을 고취시키는 멘토링 프로그램 ‘청소년 희망콘서트‘,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1318 알자알자‘, 여가부와 함께하는 ’숨은 꿈일터를 찾아라‘ 캠페인 등 청년 구직자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로 10기를 맞은 국내 최초 해외 아르바이트 인턴십 프로그램인 ’천국의 알바' 진행으로 20대와의 소통 강화에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 4월에는 아르바이트 종사자의 단위기간별 총소득과 근로시간을 분석해 아르바이트 고용경기 흐름을 파악 할 수 있는 지표인 ‘알바소득지수(Arbeit Income Index)’를 국내 최초로 개발, 기존의 시급위주가 아닌 근로시간을 반영한 총소득 개념으로 접근해 보다 실질적인 노동공급현황을 더욱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2년 연속 ‘고객가치 최우수상품’ 선정으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전개해온 알바천국의 노력을 다시 한번 인정 받는 계기가 됐다”며 “고객가치 기반의 차별적이고도 혁신적인 서비스와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고객 가치를 더욱 높이는 1위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더 프라우드(THE PROUD)-고객가치최우수상품’은 상품단위 평가에 있어 국내 최고의 권위와 신뢰를 확보하고 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지난 22년간의 전문 노하우와 전통성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올바른 구매기준을 제시하는 국내 최고의 상품 평가제도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아르바이트천국
PR대외협력팀
이승윤
02-3479-899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