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6월 시·도 행정부시장·부지사 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안전행정부는 6월 27일(금) 오전 10시 정부 서울청사에서 6월 시·도 부단체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각 중앙부처 현안사항 전달과 민선 6기 지방자치 출범에 따른 중앙과 지방의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안행부는 초·중·고 수학여행 안전대책(교육부), 산사태 취약지역 재해안전망 구축(산림청), 지방재정 조기집행(안행부) 등에 대한 자치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교육청과 시·도 간 연계 협력을 위한 인사교류 방안, 국가와 지방 간 지역단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지방자치단체 정책 협력회의’ 등 민선 6기를 맞아 중앙과 지방, 지방과 지방 간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관해 중앙부처 관계관과 시·도 부단체장의 토론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제2회 지방자치 박람회, 제17회 인천 아시안 게임 등 시·도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전 지자체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강병규 안행부 장관은 인사말씀에서 “민선 6기 출범 초기에, 주민의 바람이 현장에서 잘 구현될 수 있도록 각 자치단체가 비전과 전략에 대해 고민하는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하면서, 시·도와 시·군·구, 자치단체 내부의 집행부와 의회 간 유기적인 협력관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그리고 이번 세월호 사고 수습과 관련해 안산시와 진도군을 비롯한 여러 자치단체의 노고를 격려하며, “이번 사고를 계기로 공직사회의 쇄신을 통해 이러한 국가적 재난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전행정부 소개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2014년 4월부터 제2대 장관인 강병규 장관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안전행정부
자치행정과
이명구 사무관
02-2100-370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