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루션 ‘매직글래스’, 선거방송의 새로운 장을 열다

서울--(뉴스와이어)--MBC가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개표 방송인 ‘MBC 선택 2014’를 최첨단 기술로 구성하여 “지루했던 기존의 선거방송에서 벗어나 흥미진진한 선거방송으로 탈피했다”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 방송을 통해 선보인 최첨단 기술들 중 하나가 ‘매직글래스’이다. 매직글래스는 뉴미디어 전문 회사 ㈜딜루션이 제작한 국내 최대 82인치 투명 디스플레이로, 양방향 터치가 지원되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딜루션의 매직글래스는 최초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이다. 맞은 편의 아나운서와 동시에 마주보며 이야기하는 모습은 한 편의 SF 영화를 보는 듯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양면 터치를 통해 단방향의 의견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양방향 정보를 입력 또는 적용 가능하도록 하여 기존의 터치 디스플레이의 활용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였다. 특히 이 제품은 선관위로부터 전달되는 실시간 선거 데이터를 시각화하기 위한 딜루션의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절히 접목시켰다.

선거방송은 MBC의 기획과 딜루션의 기술을 통해 새로운 장을 열 수 있었다.

정연국 선거방송기획단장은 의 사전 기자회견을 통해 “MBC 선거방송의 역사와 함께한 관록의 PD들부터 젊은 기자들까지, 최고의 인력들이 머리를 맞대고 선거방송 준비에 매진해왔다”며 “MBC의 1등 DNA를 전 국민에게 보여드릴 준비를 모두 마쳤다”고 언급한 바 있다.

이렇게 는 매직글래스로 긴박한 상황실의 모습을 성공적으로 재현하였다. 또한 실시간 선거 데이터를 투명하게 안정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분석해 보임으로써 ‘선거 방송의 명가’라는 자존심을 회복하였다.

* 관련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brJhrRnt5tk

딜루션 소개
딜루션은 뉴미디어 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미디어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창조적 ‘뉴미디어 그룹’입니다.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기 전에 사용자를 먼저 이해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가장 행복한 디지털 경험을 전달하는 것이 딜루션의 목표입니다.

웹사이트: http://dilussion.com

연락처

딜루션
류승혁 팀장
02-540-0729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딜루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