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선정
- 대입전형 개선 노력 우수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별 대입전형이 고교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해 바람직한 전형을 운영하는 대학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으로, 작년 10월 발표된 ‘대입전형 간소화 및 대입제도 발전방안’에서 도입 계획이 발표돼 올해 최초로 시행됐다.
이번 고교교육 정상화 기여대학 지원사업에는 총 133개 4년제 대학이 신청했으며 대입전형 개선 노력이 우수한 65개 대학이 선정됐다. 건국대는 전형방법 간소화와 대입전형 사전예고와 안내, 학교 교육 중심의 전형운영, 고른기회 입학전형 확대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총 8억 4,000여만 원의 재정 지원을 받는다. 건국대는 고교 교육 정상화 측면에서 대학의 독자적 노력과 대입전형 공정성 확보 노력도 높게 평가 받았다.
건국대는 대입전형 간소화를 위해 우선선발 등을 폐지했으며, 복잡한 전형 통합, 심층면접 축소, 수시 수능최저학력기준 완화, 논술고사 부담 완화 등 전형 개선을 추진해왔다. 건국대는 2015학년도 신입학전형에서 학생부 기록을 종합 평가하는 학생부종합전형을 확대하고, 논술우수자전형에서 학생부 반영 비율도 높이는 등 전체적으로 학생부 비중을 늘리고, 수시모집 전형의 수능 우선선발을 폐지하기로 했다. 특히 학생부 전형 확대를 통한 공교육 활성화와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 전체적으로 학생부(수시모집)와 수능(정시모집)의 두 가지 전형요소를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형태로 전형을 간소화하기로 했다.
웹사이트: http://www.konkuk.ac.kr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