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프랜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전개

대전--(뉴스와이어)--굿프랜드지역아동센터(시설장 이창희)는 27일(금) 대전도시철도공사의 협조를 얻어 대전문화의 중심지 서대전네거리역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사진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경북 칠곡·울산 아동학대 사건 및 친아버지가 생후 28개월된 아들을 방치해 숨지게 한 사건 등 우리사회 곳곳에서 최근 들어 급격하게 아동학대사건이 자주 언론을 통해 알려지고 있는 시점에서 아동학대예방캠페인이 실시되어 의미가 깊다.

이번 활동에는 특히 결식아동을 위한 결연행사도 함께 실시되었으며, 많은 시민들의 호응과 함께 참여가 이루어졌다. 또한, 시민자원봉사자와 희망나눔 봉사 동아리의 적극적인 자원봉사활동 참여가 함께 어우러져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창희 시설장은 “아동복지시설을 통한 사후처리적 복지가 아닌 사전예방적 의미에서의 현장에 직접 시민들을 참여시킴으로써, 주변에 학대받고 방임에 처한 안전의 사각지대에 처한 아동들에 대하여 시급한 대책을 촉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황선영 역장은 “결식아동에 대한 인식개선과 사회공헌에 함께 동참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참여해서 각박해져가는 사회에 삶의 희망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굿프랜드 소개
사단법인 굿프랜드는 신체, 정신적 어려움과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사회적 취약계층과 저소득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회원과 지역사회 모두가 참여하는 행복공동체를 만들고자 하는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웹사이트: http://www.gfchild.kr

연락처

사단법인 굿프랜드
기획팀
구미숙 사무국장
042-283-310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