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차 한.중남미협력포럼

서울--(뉴스와이어)--한.중남미협회 및 무역협회가 주관하고 외교통상부 산자부 동아일보 등 다수 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제9차 한.중남미협력포럼이 9.1(목)~9.2(금)간 COEX 그랜드 컨퍼런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한.중남미협력 포럼은 양 지역간 협력 촉진 및 상호 이해 증진을 위해 97년 이래 개최되고 있는 연례 행사로 금년 제9차 포럼은 중남미지역에 대한 우리의 이해제고 이외에도 우리 대통령의 중미지역 방문을 앞두고 중미와 우리나라에 협력관계 제고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금번 포럼에서는 우리 기업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IT, 섬유-봉제 및 건설-플랜트 분야에 관해 개별 세션을 마련하여 중남미 전문가들로부터 우리기업의 바람직한 진출전략 등에 관해 종합적이고 심도있는 기업활동 정보를 청취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번 포럼에는 Garcia 안데스개발공사(CAF) 총재, Leal 과테말라 San Carlos 대학 총장, 파라과이 Barrios 문화부 차관을 비롯하여 중남미 지역 정치, 경제, 문화 분야 고위관계자 및 우리나라 중남미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한국과 중남미간 교류증진 방안을 모색하고 우리기업의 대중남미진출 전략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또한, 외교통상부 한.중남미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는 SICA(중미통합 체제) 회원국 유력언론인 및 SICA 사무국 관계관도 참석하여 양국간 관계발전 및 문화협력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정책홍보관리관실 박준연 외무관 2100-70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