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딩·트레킹 스포츠용품, 판매 불티

- 라이딩용 제품 판매량 급증, 티셔츠 175%, 고글 150%, 헬멧 84% 증가

- 무더위 속에서도 산에 간다! 트레킹화 전년 동기 대비 200% 이상 신장

- 땀 배출과 흡수 돕는 쿨토시, 스포츠 브라 판매 동반 상승, 각각 22%, 75% 증가

뉴스 제공
아이스타일24
2014-06-30 10:51
서울--(뉴스와이어)--가만히 있기만 해도 땀이 나는 여름이 왔다. 매년 여름이면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해 물 위에서 즐기는 수상스포츠도 인기지만, 이와 반대로 자전거 라이딩, 트레킹 등 땀 흘리는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도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 대표 김기호)가 6월 여름 스포츠 용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라이딩 및 트레킹 관련 제품들이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전국적으로 그 애호 인구가 1000만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뜨거운 라이딩 관련 제품의 경우 티셔츠는 전년 동기 대비 175%나 판매가 상승했으며, 팬츠와 고글, 헬멧도 각각 125%, 150%, 84% 등 높은 폭으로 증가했다.

라이딩 전용 팬츠와 티셔츠는 운동 중에 발생하는 땀과 열의 배출을 효과적으로 도와 체온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제대로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서는 반드시 갖추야 할 아이템이다.

라이딩 고글과 헬멧 역시 여름철의 뜨거운 햇빛과 직사광선 속에서 라이딩을 할 때 눈과 머리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는 가급적 착용하는 것이 좋다. 무더운 여름 강렬한 햇빛에서 야외 활동을 할 경우 몸의 열을 제대로 내보내지 못하면 신체에 문제가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자외선을 반사하는 고글과 통기성이 좋고 가벼운 라이딩 전용 헬멧이 필요한 것이다.

등산 시 착용하는 트레킹화도 전년 동기 대비 200%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뜨거운 여름을 땀흘리며 이겨내는 사람들이 보다 많아졌다는 것을 증명했다. 여름 트레킹화는 발의 땀과 열을 빠르게 방출할 수 있도록 통풍과 통기성을 극대화한 매쉬 소재 제품들이 인기가 많다. 이와 동시에 야외활동에 있어 자외선 차단과 땀, 열 배출을 돕는 쿨토시도 22% 상승한 모습을 보였다.

아이스타일24 아웃도어 담당 이종수 MD는 “야외에서 하는 여름 스포츠는 자칫 잘못하면 높은 온도와 자외선으로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전용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땀이 많이 배출되기 때문에 탈수증상이 갑작스럽게 오지 않도록 충분히 수분을 섭취하며 즐기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스타일24는 7월 26일까지 여름 스포츠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여름신상 베스트 아웃도어 특가전’을 진행한다.

아이스타일24 소개
아이스타일24의 모 기업은 한세실업(대표 이용백)이다. 한세실업은 25년째 OEM으로 의류를 수출하고 있는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트남, 니카라과, 과테말라, 중구,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해외 현지 법인을 운영하고 있고, 주요 바이어는 아베크롬비 앤 피치, 아메리칸 이글 아웃피터스, 갭, 홀리스터, 나이키 등이다. 수출에만 주력했던 한세실업이 2003년 온라인 서점 YES24를 인수하면서 국내로 비즈니스 규모를 확대했다. 한세실업은 YES24의 온라인 기반과 물류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istyle24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온라인 유통 전문 회사로 발돋움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style24.com

연락처

아이스타일24
브랜드마케팅팀
유승연 주임
02-3270-7643
이메일 보내기

홍보회사 피알브릿지 이윤미 대리
02-783-6708
이메일 보내기